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근무 경험에 대해 게시하는 직원

by FraisGout 2023. 3. 31.

근로자는 근무일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부 고용주는 이를 알아채고 동영상을 수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탄력 있는 검은 머리에 격벽 피어싱을 한 여성이 Best Buy 유니폼을 입고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녀는 '오늘 어떻게 지불하실 건가요?'라는 말을 흉내냅니다. 문자 답장에 '아 베스트바이 카드 쓸게요'라고 나오자 그녀는 숨을 내쉬며 감격했다.

그녀의 이름은 Rilie Huntley(22세)로 미국 미네소타에 있는 전자제품 소매업체인 Best Buy의 영업 감독관입니다. 그녀는 이제 일상적인 직장 생활을 기록하는 유행하는 TikToks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많은 근로자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2022년 12월에 "I love my job #bestbuy"라는 캡션과 함께 7초짜리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 현재 조회수는 260만 회입니다.

“저는 돈을 벌거나 관심을 끌 의도로 게시한 적이 없습니다. 재미있기 때문에 행복했습니다.”라고 Huntley는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 중 몇 명은 정말 크게 폭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Huntley와 같은 비디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상적인 업무를 기록합니다. 도시 근로자는 아침 통근을 통해 시청자를 안내합니다. 승무원은 승객과의 과거 상호 작용을 연기합니다. 패스트푸드점 직원들이 급하게 카메라 앞에서 햄버거를 만들고 있다. 우리가 기대했던 잘 필터링되고 독점적인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아니지만 사람들이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디오는 게시하는 직원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들이 일하는 회사도 주요 부분입니다. 근로자의 개인 정보에 대한 이러한 종류의 과도한 투명성은 일반적으로 고용주를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회사들이 이를 곤두박질치는 대신 수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우리 삶의 합리적으로 필수적인 부분이 되면서" 직원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고용주는 큰 행운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영국에 기반을 둔 임원 코치인 Rory Campbell은 말합니다. "그것은 소셜 미디어가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며 오늘날 노동력의 세대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식도 확실히 아닙니다." 그리고 이러한 친밀한 근무 시간 엿보기를 환영하는 회사는 종종 직원의 소셜 미디어 존재가 위협보다 더 큰 이점이 될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22세의 Rilie Huntley는 미네소타의 전자 제품 소매업체 Best Buy에서 자신의 직업에 대한 비디오를 제작합니다(Credit: Courtesy of Rilie Huntley)

시카고의 22세 바리스타인 Josiah Varghese는 부분적으로 메뉴 외 스타벅스 창작물을 공유함으로써 TikTok에서 140만 명의 팔로어를 구축했습니다. 그의 TikTok 피드 상단에 고정된 한 동영상은 스타벅스 표준과 다른 차 주입 방법을 사용하여 차이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게시물의 조회수는 1,540만 회입니다. "Lizzo는 그것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제 스타벅스에 오고 싶어 했습니다."라고 Varghese는 말합니다.

비디오는 또한 스타벅스에 대한 대체로 긍정적이고 광범위한 홍보 역할을 하지만 Varghese는 정규 급여보다 한 푼도 더 받지 않습니다. 비디오는 열정 프로젝트입니다. 그는 하루 일과를 마치면 그것들을 만듭니다.

Varghese의 경우 약 1년 전에 게시를 시작했을 때 관리자에게 허가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그는 상급자와 추가로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스타벅스는 대부분 그를 자신의 장치에 맡겼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Varghese의 콘텐츠에 주목했습니다. 최근에 그는 "스타벅스가 제가 하는 일을 좋아한다고 저에게 연락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이와 같은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기업에 매우 전략적인 움직임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영국 Sunderland의 Oculus HR 이사인 Louise Kennedy는 "채용이 더 쉬워집니다."라고 말합니다. "회사의 문화가 바로 거기에 있으므로 사람들은 웹사이트가 아닌 문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열정적인 직원들은 훌륭한 입소문 마케팅을 합니다.

이것은 직원들이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회사가 안전망 없이 그렇게 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Campbell은 "소셜 미디어 Wild West가 되도록 허용하는 무모한 조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독립적으로 게시된 직원 콘텐츠는 결국 회사에 위험 수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긍정적인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Campbell은 "회사는 여전히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것을 명확하게 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원의 실수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시카고에서 스타벅스 바리스타 Josiah Varghese는 여가 시간에 메뉴 외 음료에 대한 콘텐츠를 만듭니다(Credit: Courtesy of Josiah Varghese)

Kennedy는 명확한 소셜 미디어 정책이 없는 운송 회사를 언급하며 "모든 것이 잘못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보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한 운전자는 회사에서 사랑하고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었지만 다른 운전자는 집에 더 빨리 도착하기 위해 밴의 운전 시간 모니터를 끄는 규칙을 위반하는 자신의 비디오를 공유했습니다. 케네디는 “당국 기관이 개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제 운송 회사는 소셜 콘텐츠를 제한하기 위해 다시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일부 회사는 능동적이든 소극적이든 이러한 비디오를 권장하지만 많은 회사가 소셜 미디어 지침을 구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ampbell은 이것이 직원들에게 특정 스크립트를 따르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영향에 대한 두려움 없이 실험할 수 있는 자유를 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지침에는 "'기밀 정보 또는 고객 정보 공유 금지'와 같은 간단한 규칙과 '당신이 누구를 위해 일하는지 알고 있다면 전문적으로 의사 소통하십시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Best Buy는 Huntley's의 오래된 비디오에서 그녀가 "맛이 별로였다"고 말했을 때 그녀와 HR과의 회의를 주선했습니다. 그녀는 Best Buy가 잠재적 고객이 자사 브랜드에 대해 생각하는 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다고 말했습니다. Huntley는 “그들은 문제가 있는 비디오를 내려도 되는지 저에게 물었습니다. 그녀는 의무를 지었고 다른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Huntley는 "나는 그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전문가들은 점점 더 많은 회사가 직원 콘텐츠를 차단하는 대신 지원하는 쪽을 선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Campbell은 소셜 미디어를 무시하는 것에서 수용하는 것으로 옮겨간 주요 소매업체와 함께 일했습니다. 열정적 인 직원이 브랜드가 시간을 갖기 전에 신제품을 발표했을 때 당황하는 대신 100 명의 직원을 홍보 대사로 찾았습니다. 

Campbell은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시를 받지는 않았지만 원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지원과 자산을 제공받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브랜드에 대한 엄청난 양의 참여를 창출했으며 계속해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좋은 발전은 직원들 주위에 경계를 두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에게 기대고 참여할 때 이루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