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유전자 편집 식품이란 무엇이며 먹어도 안전한가요?

by FraisGout 2023. 3. 24.

영국에서 유전자 편집 식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정부는 이 기술이 일자리를 늘리고 식량 생산을 개선하기를 희망 하지만 안전 및 환경 문제로 인해 영국의 다른 지역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비타민 D가 첨가된 이러한 유전자 편집 토마토와 같은 농산물은 영국에서 상업적으로 판매될 수 있습니다.

유전자 편집 식품이란?

수년 동안 농부들은 전통적인 교배 기술을 통해 새로운 품종을 생산했습니다.

예를 들어 크기는 크지만 별로 맛이 좋지 않은 양배추와 작지만 맛있는 양배추를 결합하여 완벽한 야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은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 있는 수십만 개의 유전자를 올바른 방법으로 혼합하여 크지만 맛있는 자손을 생산하는 것은 시행착오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유전적 방법은 무작위 요소를 제거합니다.

이를 통해 과학자들은 어떤 유전자가 크기와 풍미를 결정하는지 식별하고 올바른 위치에 삽입하여 새로운 품종을 훨씬 더 빨리 개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전자 기술이 사용됩니까?

유럽 ​​연합(EU)에서는 아니지만 20년 이상 동안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전자 변형 (GM).

GM은 다른 종의 식물 또는 심지어 동물로부터 식물의 DNA에 유전자를 추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교배를 통해서는 생산할 수 없었던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 냅니다.

시스 제네시스(Cisgenesis) 는 GM과 유사하지만 동일하거나 매우 밀접하게 관련된 종의 유전자를 추가하는 것을 포함하며, 결과 작물이 전통적인 교배 육종을 통해 생산될 수 있는 것이라면 새로운 규칙이 허용할 것입니다.

유전자 편집 (GE)은 과학자들이 특정 유전자를 표적으로 삼을 수 있게 해주는 훨씬 새로운 기술입니다. 새로운 법은 식물 육종가가 DNA의 작은 부분을 제거하여 스위치를 켜거나 끌 수 있도록 합니다.

영국에서 유전자 편집 식품을 언제 사용할 수 있습니까?

브렉시트는 영국 정부가 EU 전역에서 시행 중인 것보다 영국에서 유전자 편집 작물에 대한 훨씬 더 가벼운 규제를 도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그러나 매장에서 바로 GE 제품을 볼 수는 없습니다.

이 기술은 아직 비교적 새롭기 때문에 새로운 품종이 판매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또한 유전자 편집 동물의 고기, 계란 및 유제품 판매의 문을 열어줍니다.

그러나 정부가 여전히 동물 복지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의원들은 이를 별도로 승인해야 할 것입니다.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날지 명확한 시간표는 없습니다.

새로운 규칙은 GE 식품에 라벨을 부착할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Westminster는 GE 식품이 기존 농산물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는 GE 작물에 대한 법률을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유전자 편집 식품을 살 수 있습니까?

일본에서는 진정 효과가 있는 GABA라는 화학 물질이 풍부한 토마토와 과육이 더 많은 변형된 도미를 초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미국 회사는 씨 없는 블랙베리와 씨 없는 체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연구자들이 비타민 D를 함유한 토마토를 개발했습니다. Hertfordshire의 과학자들도 유전자 편집 밀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Hertfordshire의 밀은 작물 수확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유전자 편집되었습니다.

그러나 식품 산업은 현재 작물의 새로운 품종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주로 GE 기술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기업은 또한 작물을 보다 정확하게 맞춤화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즉, 감자를 바삭하게 만들 수 있는 전분이 더 많은 감자를 생산하거나 육류 대체물로 사용할 단백질이 풍부한 채소를 생산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기업들은 또한 수확량을 향상시키는 특성을 도입하고 기후 변화에 보다 탄력적인 품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편집 식품은 안전한가요?

과학자들은 세 가지 유전자 기술 각각이 먹어도 안전한 식품을 생산한다고 주장하며, 모든 식품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다고 지적합니다.

그들은 GM 작물이 부작용 없이 25년 이상 북미와 남미, 아시아의 수십억 소비자들에 의해 소비되어 왔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건강상의 위험과 환경적 영향에 대한 우려는 GM이나 GE 작물이 유럽연합에서 상업적으로 생산되거나 판매될 수 없음을 의미하지만 이것이 바뀔 수 있다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안전 문제는 무엇입니까?

유전자 편집 식품에 반대하는 많은 운동가들은 이것들과 초기 GM 기술로 생산된 식품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GE 식품이 추가 테스트를 필요로 하지 않고 새로운 알레르겐이나 독소의 생성을 두려워한다고 걱정합니다.

그들은 또한 GE 작물이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GM 작물이 인간의 건강을 해치거나 생태계를 손상시켰다는 증거가 없다고 말하며 GE 작물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Westminster 정부는 유전자 편집 농산물이 자연 품종과 구별할 수 없기 때문에 GM 제품보다 덜 반대에 직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식품농촌부(Defra)에 대한 YouGov의 최근 미공개 여론조사는 이 견해를 지지하지만 대다수는 여전히 반대하고 있습니다.

  • 54%는 GE 작물이 "허용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 28%는 "용납할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여론 조사는 또한 78%가 살충제 및 제초제 사용 감소와 같은 GE의 일부 환경적으로 유익한 적용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고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동물의 유전자 편집 사용에 대한 지원은 적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