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더 이상 디지털 디톡스가 가능합니까?

by FraisGout 2023. 3. 17.

그 어느 때보다 우리 삶과 밀접하게 얽혀 있는 기기에서 한 발짝 물러서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시도해도 무익한가요? 2월에는 Salesforce CEO인 Marc Benioff가 프랑스 폴리네시아 리조트에서 10일간 기술 없는 '디지털 해독'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에게 장치에서 한 발짝 물러서는 것은 달성 가능한 꿈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특히 지금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 해독에는 거의 전적으로 선반 기술이 필요합니다. 며칠 동안 화면, 소셜 미디어 및 화상 회의에서 휴식을 취하십시오. 스트레스나 불안을 줄이고 물리적 세계와 다시 연결하는 목표는 의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기술 금욕 기간에 과학적으로 입증된 이점은 없지만 디지털 해독이 탐나는 도전이 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이 처음으로 용어를 사용한 2012년 이후로 그 도전은 성취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졌습니다 . 초기 버전의 앱과 소셜 미디어에서도 화면은 이미 중요했습니다. 그러나 2012년에 디지털 디톡스를 시도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의 삶이 기술에서 벗어날 수 없는 지금과 비교할 때 식은 죽 먹기였을 것입니다. 우리는 매장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하고, 컴퓨터와 태블릿에서 작업하고, 앱을 통해 관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팬데믹 이후 우리의 생명 기술 연결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2023년의 디지털 디톡스: 어디서부터 시작하시겠습니까?

전화가 없는 며칠 동안 외딴 황야로 달려가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더 이상 디지털 해독이 실현 가능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기술은 이제 우리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앱으로 은행 업무를 보고, 전화로 식당 메뉴를 읽고, 심지어 스크린을 통해 운동 강사와 땀을 흘리기도 합니다. "이것은 우리 삶에 너무 깊이 박혀 있어서 일주일 동안 전화를 끊겠다고 하면 실패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삶에 너무 깊이 박혀 있어서 일주일 동안 전화를 끊겠다고 하면 실패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 Emily Cherkin

사람들이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디지털 해독을 하는 것은 더 이상 합리적인 목표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연결을 끊지 않고도 기술에 대한 집착을 줄일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인 솔루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 스크린, 스크린

사람들이 이미 기기에서 보낸 시간만큼 팬데믹으로 인해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사람들은 잠금 기간 동안 특히 다른 연결 방법 대신 화면을 더 많이 응시했습니다 . 그러나 사람들이 자유롭게 집을 떠나 사교 활동을 할 수 있는 와중에도 그러한 습관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2022년 리즈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영국 성인의 54%가 대유행 이전보다 현재 스크린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조사 대상자의 절반은 매일 11시간 이상 스크린을 봅니다. 51%는 팬데믹 이전보다 여가 시간에 더 많이 화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27%는 직장에서 화면 사용을 늘렸습니다.

화면 시간의 증가는 우리가 서로 연결하는 방식도 변경했습니다. 중요한 관계는 WhatsApp 그룹에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매주 FaceTime 통화를 격월 가족 식사로 대체하면서 더욱 디지털화되었습니다 . Covid-19는 우리의 많은 연결을 디지털 영역으로 강제했고, 그 중 많은 연결이 그룹 채팅 및 화상 통화와 같은 이러한 기술 환경에 계속 존재합니다. 즉, 디지털 해독은 상사와의 일상적인 Slack 채팅에서 숨을 쉬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가장 가깝고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를 끊는 것을 의미합니다.  

온라인 데이트가 더욱 보편화되고 실제로 대유행 기간 동안 성장함 에 따라 기술도 친구를 사귀는 데 중심이 되었습니다. BBC Worklife에서 본 Bumble 데이터에 따르면 데이트 앱의 우정 중매 스핀오프인 Bumble BFF는 2020년 이후 트래픽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1년 전 10% 미만에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말까지 남성 추적자는 26% 더 증가했습니다.

700개 이상의 센서, 장치 및 앱과 연결된 자신의 존재를 모니터링하는 작가 Chris Dancy는 "현재 많은 기술은 좋든 나쁘든 접근성의 한 형태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많은 어린이, 많은 부모, 많은 파트너, 많은 친구들에게 - 말하기 싫지만, 그들은 그것 없이 관계를 탐색하는 방법을 잊어버렸습니다."

완전한 디지털 해독은 비현실적일 수 있지만 완전히 연결을 끊지 않고도 기술에 대한 집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Credit: Getty Images)

관점의 변화

하이브리드 작업과 하이브리드 관계로의 결합된 변화는 디지털 디톡스에 대한 전통적인 아이디어를 구식일 뿐만 아니라 거의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디지털 디톡스는 사람들을 산만한 화면에서 벗어나 현재의 순간과 다시 연결시켜주는 불안 완화 만병통치약으로 선전됩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삶과 화면은 그 어느 때보다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므로 단절의 이상화는 달성할 수 없을 때 결국 더 많은 불안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나는 기술을 종료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화면에 등장합니다.”라고 영국 Teesside University의 디지털 기업 선임 강사인 Sina Joneidy는 말합니다. 그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저에게는 기술에 대한 '욕망적 애착'에서 해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조네이디는 ' 욕망적인 애착 '은 사람이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무언가를 원할 때를 설명하는 불교 개념이라고 설명합니다.

기술을 완전히 제거하는 대신 Joneidy는 디지털 마음챙김을 실행합니다. "나는 기술 사용이 목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완전한 해독 대신 디지털 마음챙김이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중독성 있고 무의미한 스크롤 에 현혹되는 대신 , Joneidy는 디지털 마인드풀 사용자가 기기에 묶여 있는 것처럼 느끼기보다는 기술을 통해 삶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완전한 해독 대신 디지털 마음챙김이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화면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더라도 특정 기술 사용 패턴에 주의를 기울이면 기술을 보다 의도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오레곤에 거주하는 인류학자인 Amber Case는 "휴대폰에서 다양한 추적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Instagram을 하루에 80번 클릭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사용자가 휴대폰에서 앱을 열고 액세스하기 전에 심호흡을 하게 만드는 플러그인인 One Sec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사용자가 로그온하기 전에 잠시 시간이 걸리도록 하고 자동 조종 모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Case는 또한 휴식 시간에 휴대전화를 스크롤하는 습관을 버릴 것을 권장하며 필요 하지 않을 때는 휴대전화를 다른 곳에 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 Case는 "사람들은 담배에 빠지듯 휴대폰을 만질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비어있을 수 있는 시간을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로 채우고 있습니다." 대신 그녀는 허공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고 잠시 지루함을 느끼라고 말합니다.

전문가들은 궁극적으로 목표가 기술을 완전히 차단하거나 그렇게 하라는 압력을 내면화하는 것이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이메일을 보내거나 문자를 빨리 보내야 하지만 온라인 콘텐츠의 다양한 웜홀에 방해받지 않고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Dancy는 이 접근 방식을 "회색 해독"이라고 부릅니다. 기술에 완전히 몰두하거나 완전히 단절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실천에 대한 방법은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앱이나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모든 메트릭을 제거하거나 심지어 사랑하는 사람과 전화를 교환하는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로 연결하십시오. “주말마다 저는 남편의 전화기를 사용하고 남편도 내 전화기를 사용합니다.”라고 Dancy는 말합니다. 그들은 서로의 메시지에 답장하고 서로의 계정을 통해 음악을 듣습니다. "실제로 삶에 몰입하는 방법입니다."라고 Dancy는 말합니다. 즉, 그들의 디지털, 종종 사적인 삶입니다.

억만장자가 아니라면 2012년의 디지털 디톡스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휴대폰 없이 살려고 시도함으로써 더 많은 불안을 야기하는 대신, 우리는 피할 수 없는 스크린 타임에 개인의 삶에 적합하다고 느끼는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