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번 아웃을 끝내는 것은 불가능합니까?

by FraisGout 2023. 3. 17.

장시간 근무, 만성 스트레스, 피로가 직장 내에서 증가하고 있다는 보고가 나오면서 소진 이야기를 재구성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번아웃은 오랫동안 직장에서 널리 퍼진 현상이었지만 팬데믹 기간 동안 비율이 급등했습니다. 폐쇄, 돌봄 책임 및 공중 보건 비상 사태 속에서 전 세계 데이터에 따르면 더 많은 근로자가 만성 스트레스와 피로를 느낀다고 보고했습니다. 2021년 3월 고용 플랫폼을 통해 미국 근로자 1,5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응답자의 67%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번아웃이 증가했다고 믿었습니다. 19 전염병.

그러나 3년이 지난 지금 번아웃이 완화되고 있다는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새로운 직업 세계에서 많은 인력이 여전히 소진되었다고 말합니다. 2023년 2월 미국 싱크탱크인 미래 포럼(Future Forum)이 전 세계 근로자 10,2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42%가 번아웃을 보고했으며 이는 2021년 5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이론적으로 유연한 근무 방식은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 생산성 및 복지 향상을 의미합니다. 번아웃에 대한 대화가 증가했으며 회사는 직관적으로 번아웃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요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체육관 회원권 및 홈오피스 비용과 같은 특전을 직원에게 더 기꺼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요인에도 불구하고 번아웃에 대한 보고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 현상은 더 이상 팬데믹과만 연관될 수 없습니다. 그것의 유병률은 회사가 직장에서 조정을 하는 경우에도 장기적으로 여기에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를 감안할 때 고용주와 근로자는 번아웃을 완전히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기보다 관리에 집중해야 할 경우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오랜 문제

번아웃은 팬데믹 이전에도 점점 더 큰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었습니다. 2018년 미국 근로자 7,500명을 대상으로 한 Gallup 연구에 따르면 67%가 직장에서 번아웃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9년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를 의학적 상태가 아닌 ' 직업적 현상 '으로 정의하며 국제질병분류에 포함시켰다.

극단적인 노동 문화 와 힘든 시간이 어떤 경우에는 미화 되기도 했지만  아웃에 대한 대화는 대체로 그 심각성을 인식하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데이터는 이러한 태도 변화의 일부였습니다. 2021년 5월 WHO와 국제노동기구(ILO)의 연구에 따르면 장시간 근무로 인해 매년 약 75만 명이 허혈성 심장병과 뇌졸중으로 사망합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근로자들이 개인 생활과 직업 생활 전반에 걸쳐 웰빙을 따라잡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 Sean Gallagher

"Covid-19 이전에도 우리는 소진이 지위가 높고 스트레스가 많은 일부 직업의 직업적 위험에서 공중 보건 문제로 바뀌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Alex Soojung-Kim Pang은 설명합니다. , 저자 Rest: Why You Get More Done When You Work Less. 

소진의 주요 원인에는 장기간의 과중한 업무량, 지속적인 과로 및 독성 문화가 포함됩니다 . Pang은 그러한 직장 관행이 수십 년 동안 일반적이었다고 말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장시간 근무를 요구하고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직원들로부터 최대 작업량을 추출할 자격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통적으로 기업은 번아웃 관리의 책임을 직원에게 떠넘겨 왔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근로자의 책임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입니다."라고 Pang은 말합니다. “고용주가 특정 작업장 조건의 결과로 발생하도록 허용하는 현상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건강 및 피트니스와 동일한 범주로 취급되었습니다. 번아웃은 개인이 해결해야 할 조직의 문제입니다.”

 

상승하는 이유 

팬데믹이 닥쳤을 때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직업 불안을 다루는 것과 같은 기존 직장 문제는 건강 위기의 지속적인 불확실성으로 인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멜버른에 기반을 둔 Swinburne University of Technology의 Center for the New Workforce 소장인 Sean Gallagher는 이것이 근로자들에게 "복잡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합니다. 글로벌 설문 조사에서 호주 직원은 종종 세계에서 가장 번아웃 상태에 있는 직원에 속합니다 

Gallagher는 "근로자들은 고립으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 건강 문제를 경험하고 다음 날 일자리가 있는지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작업 방식으로 돌보는 책임을 저글링해야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것은 소진 측면에서 잔류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근로자들이 개인 생활과 직업 생활 전반에 걸쳐 자신의 웰빙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원격 및 하이브리드 작업으로 직원의 자율성이 향상되었지만 유연성도 대가를 치러야 할 수 있습니다. 근무일 연장: 2022년 4월 ADP 연구소에서 전 세계 근로자 32,9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원들은 매주 무급 초과 근무 시간이 팬데믹 이전 7.3시간에 비해 8.5시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번아웃은 대유행 중에 증가했을 뿐이며 많은 근로자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Credit: Getty Images)

Pang은 "작업이 절대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디에 있든 24시간 내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번아웃과 마찬가지로 근로자는 종종 집과 직장 책임 사이에서 가능한 한 많이 맞추려고 노력하는 유연 근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변화된 직장은 또한 과로의 새로운 원인을 번성하게 합니다. Gallagher는 "우리는 이메일로 충분한 회의를 갖는 것과 같이 의사 소통 방식에서 원격 작업에서 나타나는 나쁜 습관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근로자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고 과중한 업무량을 처리하게 되므로 따라잡기 위해 정기적으로 계약 시간을 초과하여 일해야 합니다. 이는 직원들을 지치게 합니다."

일부 고용주는 직원 복지 문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적절한 리소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Pang은 Big Tech 회사와 호화로운 현장 특전을 예로 들었습니다. "드라이 클리닝 및 스시 셰프와 같은 혜택은 번아웃을 줄이는 대신 직원을 가능한 한 오랫동안 사무실에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죽을 때까지 일할 수 있는 편안한 직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Gallagher는 고용주가 번아웃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대신 증상을 가릴 뿐인 직원 특전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근로자들에게 명상 앱이나 요가를 수시로 제공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구조적 문제에 대한 일시적인 반창고 솔루션입니다. 과도한 긴 시간, 과로, 유연한 근무 일정에 대한 불확실성입니다."

 

끝날 수 있습니까?

Pang과 Gallagher는 둘 다 현재의 작업 관행이 어떤 경우에는 번아웃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Pang은 "사실 소진이 발생하는 직업은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반복적으로 전화를 걸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너무 많은 작업장에서 고통을 받든 안 받든 오랜 시간, 과로, 피로에 대한 개인의 관용으로 귀결됩니다."

높은 금리와 함께 일부 전문가들은 광범위한 경제적 우려가 번아웃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Gallagher는 “직장을 떠나 직원들은 막대한 생활비 압박에 대처해야 합니다. “인플레이션은 악화되고 정리 해고가 발생하며 노동자들은 집을 잃을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번아웃 수준이 더욱 악화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계속되는 보육 위기와 지속되는 불안정성은 특히 부모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복합적인 요소 입니다 .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2022년 5월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일하는 부모의 66%가 번아웃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죽도록 일할 수 있는 편안한 일터를 만드는 것 – Alex Soojung-Kim Pang

직장인들에게 만성적인 스트레스와 과로, 장시간 노동을 하게 만드는 직장이 있는 한 번아웃은 계속된다. 그러나 Pang은 더 많은 조직이 소진 부담에 대한 책임이 있음을 깨닫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조직적 솔루션이 핵심이라는 것을 인식하기 위해 소진이 전적으로 개인에게 달려 있는 세상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습니다. 작업장 요인이 번아웃에 기여하고 이로 인해 고통받는 근로자가 더 넓은 비즈니스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인정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법률의 형태로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의 새로운 법률은 이제 번아웃을 작업 건강 및 안전 위험으로 분류합니다. 즉, 상사는 업무량이 많은 피크 시간 부터 과도한 근무 시간 에 이르기까지 직원 업무 관련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할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 Gallagher는 "작업 관행이 번아웃으로 이어지면 고용주는 이제 직원을 벼랑 끝에서 회복시켜야 할 중요한 의무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조치는 특히 전 세계적 규모에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어쨌든 고용주가 작업 관행을 점검하도록 설득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 동안 Gallagher는 유연한 작업 방식이 근로자를 위해 보다 공식화되어 작업량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더 나은 가드레일을 설치하면 근무 시간을 명확히 하고 무급 초과 근무를 줄이며 일과 삶의 균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번 아웃을 둘러싼 내러티브를 재구성해야한다고 Pang은 믿습니다. "그것을 제거할 수 있다는 생각은 우리가 일과 삶의 균형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만큼이나 현실적입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대신 우리를 번아웃의 위험에 빠뜨리는 희생이 우리의 직업과 경력을 위해 할 가치가 있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여전히 ​​번아웃을 근절하는 것이 목표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비현실적일지라도 추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가장 해로운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더 적은 수의 근로자가 경험해야 합니다. "완화는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라고 Gallagher는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