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정리 해고가 유색 인종 근로자에게 큰 타격을주는 이유

by FraisGout 2023. 3. 17.

노동력의 과소 대표에 직면하는 것은 이미 어렵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량 정리 해고가 유색인종을 더 어렵게 만들고 그들의 발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과소대표, 성공으로 가는 경로 감소, 제도적 지원 부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유색인종들이 경험했고 계속해서 경험하는 좌절의 일부입니다. 대규모 기술 회사를 포함한 많은 직장에서 다양성 부족에 대해 공개한 것은 불과 몇 년 전입니다.대규모 기술 회사를 포함한 많은 직장에서 수십 년간 의 비다양성 고용 관행에 따라 인력의

가장 최근에 기업들은 이러한 오랜 불평등을 개선하고 소외된 근로자의 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성과 포용성 이니셔티브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투자, 특히 기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투자는 2020년 Black Lives Matter 운동의 여파로 이루어졌습니다 . 많은 경우에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말 Elon Musk가 Twitter를 인수하기 전에 회사는 더 많은 흑인 직원을 고용했다는 긍정적인 언론을 받았습니다 . 미국 지역에서는 그 수가 6.9%에서 9.4%로 증가했습니다 . 같은 해에 미국에 기반을 둔 통신 대기업인 Cisco는 120%의 증가를 기록했습니다.흑인 부통령의 경우 원래 2023년으로 설정한 다양성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유색인종에 대한 작업장 대표와 함께 이러한 다양성 노력은 전 세계적인 정리 해고로 인해 정체될 수 있습니다.

인력 인텔리전스 회사인 Revelio Labs가 실시한 2022년 공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흑인과 라틴계 근로자는 2022년 기술 해고의 각각 7.42%와 11.49%를 차지했지만 , 업계의 6.05%와 9.96%에 불과했습니다. , 각각. 2022년 5월 Netflix는 150명의 근로자를 해고했으며, 그 중 26.6%는 의정서에서 소외된 배경의 근로자로 확인되었습니다 .

이 수치는 일부 회사에서 정리해고가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하는 데 유용하지만 전체적으로 유색인종 직원이 백인 직원보다 더 많이 해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용 패턴과 정리해고 정책,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자원에 대한 예산 감소에 대한 데이터는 많은 소외 근로자들이 기업 삭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후입 선출법

몇몇 회사는 비용 절감의 결정 요인으로 직책과 재직 기간을 사용하는 정리 해고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이러한 정책 중 다수는 2018년 Google , Uber  Riot Games를 비롯한 회사를 대상으로 제기된 성별 및 인종 차별에 대한 일련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소송 이후 채택되었습니다 .

이러한 정리 해고 정책의 명시된 목표는 중립이지만 근속 기간과 연공서열이 적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통계적으로 유색인종 근로자를 해고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후입선출' 방식의 해고 정책에서는 이러한 일자리가 잘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근속 기간과 연공서열이 적은 직원을 대상으로 하면 통계적으로 유색인종 근로자가 해고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만 다양성 중심 채용에 집중한 회사에서 그렇습니다.

Tel Aviv University의 사회학 및 인류학 부교수인 Alexandra Kalev의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정리 해고 접근 방식은 소외된 노동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그리고 일부 데이터에 따르면 유색인종 근로자가 C-suite에서 대표성을 갖추는 데 성공했지만 이들 중 다수는 최근에 고용된 직원이므로 임기 기반 정리 해고의 취약한 대상입니다.

"기업들은 여전히 ​​그러한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반사적으로 마지막에 들어온 사람이 가장 먼저 나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라고 직장의 문화 변화에 중점을 둔 컨설팅 회사인 PrismWork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Corey Jones는 말합니다.

Jones는 최근 PrismWork 동료인 Daina Middleton 및 Rebecca Weaver와 함께 Harvard Business Review 기사를 공동 집필했습니다 . 이 기사에서 그들은 정통한 회사가 "해고를 포함하여 직원 수명 주기의 모든 상태에 DEI 노력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회사가 진정으로 포용에 전념한다면 해고는 의도적이든 아니든 소외된 직원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유색인종 근로자에게 정리 해고로 인한 문제는 두 가지입니다. 백인보다 초기에 더 높은 진입 장벽을 극복한 후 정리 해고 후, 특히 STEM 경력에서 새로운 직책을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색인종이 해고되고 선택한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확보할 수 없을 때, 이러한 구직자들에게 멘토링과 연결을 제공하는 급성장하는 전문가 네트워크에 피해를 줍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다양성 발전 조직인 Hue의 인력 불평등 상태에 대한 2023년 연구에 따르면 유색인종 근로자 2명 중 1명은 원하는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전문적인 인맥이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Hue의 창립자이자 CEO인 Fahad Khawaja는 유색인종 근로자의 경우 “경제가 안정되기 시작하면서 회복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일자리가 다시 생기기 시작하면서 당신은 이제 불리한 위치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이는 다른 사람들과 동등한 위치로 다시 돌아가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축소되는 노동 시장에서 특히 취약하다고 느끼는 유색인종 근로자에게 엄청난 해고 불안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흑인, 토착민, 유색인종의] 거의 30%가 향후 12개월 안에 해고되거나 해고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Khawaja는 말합니다. “추가 교차로를 보면 더 높아집니다. 라틴계 또는 라틴계의 경우 35%이고 마찬가지로 아시아인의 경우 35%입니다. 하지만 LGBTQ+ 유색 인종을 보면 거의 40%입니다.”

유색인종 근로자에게 네트워킹은 중요하지만 정리 해고 경제에서는 이러한 연결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Credit: Getty Images)

'직업 분리'

정리 해고에 직면한 유색 인종 근로자의 또 다른 주요 문제는 다양성, 평등 및 포용 이니셔티브의 해체입니다. 예를 들어 2022년 4분기에 직원의 13%를 감축한 Lyft는 다양성 및 포용성 팀도 없앴습니다. Revelio Labs의 분석에 따르면 기업들은 2021년부터 시작하여 2022년 정리 해고 기간 동안 계속 가속화되어 DEI가 아닌 역할보다 더 빠른 속도로 DEI 직책을 삭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PrismWork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Middelton은 기업들이 2020년에 이루어진 다양성 약속에서 물러났다고 말합니다. , 더 이상 중요하지 않으며 우선순위도 아닙니다.'라고 Middleton은 말합니다.

많은 경우에 전문가들은 회사가 일반적 으로 '수익 창출'로 간주되지 않는 직책을 해고하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그램이 줄어들고 있다고 말합니다 . 직업 사이트 ZipRecruiter의 분석에 따르면 채용 담당자, HR, 마케팅 및 영업 전문가는 인력 감축으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 Inclusion on Purpose의 저자인 Ruchika Tulshyan은 종종 ' 직업적 분리 ' 라고 불리는 이러한 역할에는 소수의 근로자가 배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고용된 다양성 담당자는 대부분 백인입니다 .

이러한 요소는 나머지 직원의 사기를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소속감에 해를 끼치고 나머지 직원이 회사의 가치와 일치하는지 의구심을 갖게 할 수 있으며 자의적이고 공정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및 개발 회사.

처음에는 DE&I에 중점을 두었다가 갑자기 정리 해고 후 '우리는 과거이고 더 이상 DE&I도 없고 더 이상 중요하지도 않고 우선 순위도 아닙니다' – Daina Middleton

그리고 예산 삭감 속에서 Middleton은 다양성과 포용 노력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에 대해 걱정합니다. "DE&I 전문가가 테이블에 초대받지 못하거나 권한이 박탈된 경우 아무도 [해당 프로그램]의 롤업을 소유하지 않으며 실행은 종종 개인 관리자에게 맡겨집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진짜 폭풍'

현재 정리 해고 상황은 특히 유색 인종 근로자에게 문제가 있지만 전문가들은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합니다.

"연구 결과는 매우 분명합니다. 직원의 다양성 증가는 혁신, 탄력성 및 수익성 증가로 이어집니다."라고 Tarr는 말합니다. 실제로 McKinsey & Company의 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인종 및 성별 다양성 측면에서 상위 25%에 속하는 기업이 더 강력한 재정적 수익을 거둘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영국에 본사를 둔 업무 인텔리전스 회사인 Cloverpop은 그룹 성과에 대한 연구에서 다양한 팀이 비즈니스 의사 결정 시간의 약 87%에서 개인을 능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직원 유지를 고려하면 연구에 따르면 다양하고 포용적인 회사의 직원은 더 오래 머무를 가능성이 5.4배 더 높습니다.

"기업은 DEI 직원이나 이니셔티브를 줄이는 것이 단기 수익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안정적인 수익원이 될 인적 자산을 차단하는 것입니다."라고 Tarr는 말합니다.  

다양한 인력이 조직의 성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계속되면서 일부 경영진은 신뢰와 혁신이 부족한 동질적인 인력 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

대량 해고가 계속됨에 따라 많은 유색인종 노동자들은 특히 대량 해고가 둔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발전이 계속해서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Tulshyan은 "여러 면에서 진짜 폭풍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라고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