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축소 팀이 직원을 위기에 빠뜨리는 방법

by FraisGout 2023. 2. 24.

해고가 잦아들면서 팀은 점점 더 작아지고 있습니다. 자원이 적다는 것은 남은 직원이 분산되어 과중한 부담을 안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영국 레스토랑 그룹의 마케팅 책임자인 James의 역할은 장기 전략을 개발하고 꾸준히 디지털 청중을 구축하며 점진적으로 고객 수를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직업은 실제로는 달랐습니다. 고용된 업무에 집중하는 것은 고사하고 더 작고 더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처음부터 숫자가 부족했습니다. "효과적으로 일하기에는 너무 얇게 퍼져 있었습니다. 세분화된 일상적인 것들과 함께 마케팅의 큰 그림 전략적 요소를 맞추려고 노력해야 했습니다." 그의 상사들은 거의 동정심을 보이지 않았고 James는 종종 하루에 16시간씩 일하는 자신을 발견했다고 말합니다.

그의 팀은 너무 빈약했고 브렉시트에 따른 노동력 부족, 팬데믹으로 인한 봉쇄, 서비스 산업의 전반적인 고용 위기로 인해 절름발이가 되어서 제임스는 심지어 관리자들도 종종 테이블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는 그의 업무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매일 도움이 부족한 James의 직업은 곧 불가능해졌습니다. "특히 환대가 매우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이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은 인력으로 일을 운영하려는 이유를 이해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큰 대가를 치릅니다."

 

견딜 수 없는 작업량

소규모 팀에 속한다고 해서 작업 요구 사항이 높더라도 반드시 인력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 팀은 단순히 린(lean)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러한 직원은 제한된 리소스로 작업할 수 있는 다면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버지니아에 본사를 둔 인적 자원 관리 협회(Shrm)의 HR 고문인 Deniece Maston은 "경우에 따라 직원들은 효율적이고 생산적이며 업무를 완수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작고 민첩하게 설계된 팀과 리소스가 부족한 팀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직원이 없을 때 더 이상 작업 부하를 견딜 수 없고 동료가 갑자기 다른 직원의 작업 요구 사항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직원 부족의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직원들은 종종 초과 근무를 해야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라고 Maston은 말합니다.

글로벌 정리 해고 속도가 빨라지면서 나머지 직원들은 팀 축소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경제적 불확실성은 많은 기업들이 일자리를 줄이고 채용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전히 근무하는 직원의 경우 감소된 인원 수는 종종 그들이 여유 시간을 갖고 더 무거운 작업량을 들어 올리고 업무 외의 작업을 완료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모든 것은 비용이 듭니다. 경제 상황은 더 많은 근로자가 인력이 부족한 작업장에서 자신을 찾을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으며, 더 광범위한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 자신의 한계에 도달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작업이 완료될 수 있지만 직원 부족은 궁극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직원에게 스트레스, 불안 및 소진을 유발하고 장기적으로 다른 교활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작업이 완료될 수 있지만 인력 부족은 궁극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직원에게 스트레스, 불안, 소진 및 장기적으로 다른 교활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물론 리소스가 부족한 팀은 회사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적인 면도 있다. 근로자는 궁극적으로 인력 부족의 타격을 받아 이미 과중한 업무량에 더해 심리적 부담을 안게 됩니다. 이것은 그들의 직무 수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Maston은 "인력 부족은 결국 업무의 질과 직원 복지에 영향을 미치는 팀 간에 스트레스와 불안을 야기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현실은 James를 강타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그를 지탱할 수 없는 위치에 놓였다고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선택이 있었습니다. 많은 시간을 소모적으로 일하거나 더 관리하기 쉬운 근무일을 선택하여 그날 모든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나중에 스트레스를 처리해야 했습니다."

 

여기 머물까?

여러 부문의 감원 소식이 나오기 전에 이미 많은 회사에서 인원이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대한 사직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직원들이 대거 사직함에 따라 남아 있는 노동자들은 여유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그리고 팀이 보상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동안 채용 담당자가 어려움을 겪으면서 공석이 된 직책 중 많은 수가 열려 있었습니다. 2022년 10월 영국 상공회의소에서 5,100개 이상의 회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76%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으며 56 % 는 인력 부족으로 인해 전체 용량 이하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격동의 노동 시장으로 인해 인력이 부족한 팀이 생길 수 있지만 고용주도 이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가능한 한 경제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경영진은 이익에 우선 순위를 두고 사람은 값비싼 자원입니다."라고 University of East London의 경영학 교수인 Kirk Chang은 말합니다. "기업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 수익을 창출하기를 원합니다. 24시간 근무하고 모든 직원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금전적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인력 부족은 직원들에게 스트레스, 불안 및 소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따라서 근로자와 비교할 때 경영진은 직원 부족을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 다른 관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상사는 자연스럽게 적극적이고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직원을 선호한다고 Chang은 말합니다. "인력 부족이 표시되면 관리자는 불평하기보다는 업무를 수행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급여를 받는다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은 동료들이 해고되는 것을 보면서 자원 부족을 받아들이고 더 무거운 작업을 감당해야 한다는 암묵적인 압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원은 이런 상황에서 즉시 스트레스를 느낄 것입니다."라고 Chang은 말합니다.

많은 경우에 근로자는 자신의 안전을 위해 파고들고 동료를 돕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단기적으로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고, 상사를 기쁘게 하고 팀을 작게 유지하도록 장려하지만, 더 깊은 인력 부족 문제를 가려주기도 합니다. 고갈된 자원은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피해는 느리고 교활하여 장기적으로 경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인력 부족은 결국 지속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근로자의 복지에 문제가 생기든 항상 한계점이 있습니다. Chang은 "직원이 매일 기존 작업량 외에 추가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결국 상당한 번아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근로자는 문을 닫고 강제로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거시 경제 요인과 노동 시장 문제는 많은 근로자가 적어도 당분간은 인력이 부족한 팀에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을 만드는 것은 정리 해고를 수행하는 회사 만이 아닙니다. 일부 회사는 직원을 해고하지 않고 대신 수년 동안 존재했던 공석을 채우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인력 부족은 당분간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Maston은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