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지도는 나이가 많은 전문가 또는 공인 코치로부터 제공되었습니다. 이제 젊은 근로자들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에 기반을 둔 커리어 코치인 Emily Durham은 욕실에 수건을 기대고 서서 조언을 하며 머리를 빗고 있습니다. "당신이 허락한다면 당신의 회사는 뼈를 깎을 것입니다 ... 항상 무언가가있을 것이고 항상 당신이 그것을 할 것입니다."라고 Instagram 비디오 에서 헤어 브러시를 휘두르는 Durham은 말합니다 . "경계, 자기야."
플랫폼에서 2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26세의 Durham은 캐주얼하고 접근 가능한 어조로 작업에 대한 팁을 공유하여 유명해진 많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중 한 명입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중 다수는 미국에 있지만 나머지는 전 세계에 걸쳐 있습니다. 거의 400,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Mehar Sindhu Batra는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대부분의 청중은 인도에 있다고 말합니다. "Rosie"라는 이름의 25만 팔로워를 보유한 또 다른 인기 있는 직업 코치는 뉴질랜드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위치에 관계없이 이러한 콘텐츠 제작자는 인터뷰에 성공하는 방법, 급여 협상, 성과 검토 처리, 관리자와 소통하는 방법과 같은 주제에 대해 카메라와 이야기하는 자신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업 , 심지어 산업 을 바꾸는 근로자의 증가를 고려할 때 많은 사람들이 현재 업무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 경영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의 2022년 글로벌 설문 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약 40%와 밀레니얼 세대의 24%가 2년 이내에 직장을 그만두고 싶어합니다 .
그러나 직업 지도에 대한 일반적인 갈망을 넘어서 젊은 근로자들은 일반적으로 밀레니얼과 Z세대 여성이 주도하는 이러한 비공식 채널에서 간단한 조언을 제공하는 특별한 매력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부분적으로는 초기 경력 직원들이 소셜 플랫폼과 이미 유창한 형식으로 동료를 찾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멘토의 친밀감을 더 중요시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공식 기관과의 경험 또는 제휴. 인플루언서와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느낄 때 그들은 그들의 조언을 신뢰하는 데 열려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사용자는 직장 생활을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젊은 근로자가 짧은 비디오를 스크롤하여 얻을 수 있는 지원의 범위와 품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내가 찾던 바로 그 것'
TikTok 및 Instagram의 커리어 인플루언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업무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듭니다. 이러한 제작자 중 다수는 조언 중심의 동영상을 게시하여 새 직업을 찾거나 승진을 하는 것과 같은 주제를 통해 사람들을 코칭합니다.
공통 주제는 취업 제안에서 더 높은 급여를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Sindu Batra의 비디오 중 하나 에서 그녀는 고용 관리자와 더 나은 보상을 요구하는 인터뷰 대상자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여 본질적으로 청중이 스스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그녀는 캡션에서 "당신이 기대한 것이 아니라면 더 높은 급여를 협상할 수 있는 아주 짧은 기간이 있습니다."라고 적습니다.
때로는 제작자가 조직 내에서 근로자가 자신을 옹호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커리어 코치 Tiffany Uman(37세)은 추종자들에게 뛰어난 성과 를 내는 것이 반드시 승진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거나 더 많은 책임을 지고 결과가 임금 인상. 다른 게시물 에서 그녀는 상사에게 임금 인상을 요청하기 위해 따라야 할 세 단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력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은 위치와 문화적 배경 면에서 다양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사람들은 20~30대 젊은 여성입니다. BBC Worklife와 인터뷰한 사람들은 그들의 추종자들이 대체로 이러한 특성을 공유한다고 말했습니다. Z세대이거나 밀레니얼 세대인 Durham, Sindhu Batra 및 Uman은 여성에게만 말을 걸지는 않지만 그들의 청중은 대부분이 또래의 여성이라고 말합니다. Sindhu Batra는 “우리 커뮤니티는 나와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28세의 대학 모집 담당자 Ashley Luts는 Instagram Explore를 통해 자신의 동영상을 발견한 2022년 초 Uman을 팔로우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직장에서 몇 년 동안 일했지만 기로에 서 있다고 느꼈습니다. Luts는 "내부적으로 승진을 시도해야 하는지 아니면 외부적으로 다른 옵션을 모색해야 하는지 알아 내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녀의 물건을 살펴보는 데 몇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거기에 괜찮았지만 그것은 짧고 실행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 Ashley Luts
그녀는 더 전통적인 코칭 서비스를 보았지만 그녀에게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누구와 함께 일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배우지 못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제작자를 알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감정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는 점에서 그녀에게 특히 중요했습니다. "나는 소셜 미디어가 내가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 곳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그 관계성 요소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Uman의 코칭 고객 중 한 명인 몬트리올에 거주하는 30세의 Andriana Hnatykiw는 Uman의 콘텐츠를 처음 봤을 때 즉시 코치 스타일을 받아들였다고 말합니다. "그녀가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과 그녀가 나에게 말하는 방식이 정확히 내가 찾던 것이었고 다른 사람을 찾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추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본 전형적인 직업 전문가들과는 정반대였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녀의 물건을 살펴보는 데 몇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직업 코칭이 새로운 산업은 아니지만 전문가들은 소셜 미디어가 이 정보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여 현재 젊은 근로자에게 특히 매력적이라고 말합니다.
미국 Rutgers 대학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대학의 저명한 교수이자 학제간 연구 책임자인 Mary Chayko는 소셜 미디어에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젊은이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라고 말합니다. "어쨌든 당신은 거기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주머니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노트북에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것을 끝내는 더 현대적인 방법처럼 보입니다."라고 Chayko는 말합니다.
Luts는 Uman이 Instagram의 Reels 기능에서 동영상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자료를 살펴보는 데 몇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모든 것이 괜찮았지만 형식이 짧고 실행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많은 인플루언서가 채널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유료 개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이들의 조언 대부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코치를 젊은 청중에게 어필하고 접근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점입니다.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연장된 전문 기간이 없고 종종 코칭 인증서와 같은 자격 증명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전문가들은 팔로워가 그들을 신뢰하게 만드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Uman은 10년 이상 글로벌 뷰티 기업 L'Oréal에서 마케팅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Sindhu Batra는 런던의 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영국에 기반을 둔 경영 컨설팅 회사인 Moorhouse에서 수석 컨설턴트로 근무했습니다. 두 여성 모두 회사에서 일하면서 커리어 코칭을 시작했고, 둘 다 2021년에 전직을 그만두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풀타임으로 집중하기 위해 팬데믹 기간에 시작했습니다.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University of South Florida)의 Zimmerman 광고 및 매스커뮤니케이션 대학(School of Advertising and Mass Communications) 부교수인 Kelli Burns에 따르면, 사용자는 관련성, 진정성 및 호감도가 사용자를 신뢰하게 만듭니다. 그녀는 그들의 투명성이 그들이 접근하기 쉽고 위협적이지 않은 느낌을 주도록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의 캐주얼한 스타일(화장실에서 촬영한 비디오와 같은)은 청중에게 어필하는데, 이는 그들이 인간으로서의 모습을 엿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너무 세련되지 않은 것은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또 다른 지표입니다. 이러한 진정성에 대한 인식은 신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추종자로서의 경계심을 무너뜨립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자신을 식별할 수 있는 사람들과 더 쉽게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내가 공유하는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이 물건을 구글링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인간관계인 것 같아요 - 메하르 신두 바트라
London Business School의 조직 행동 부교수인 Selin Kesebir는 "우리는 우리 자신을 비슷한 사람들과 비교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라고 동의합니다 . “내가 30대 여성이라면 다른 30대 여성과 나를 비교하고 내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내가 그녀에게서 올바른 방식으로 내 삶을 살고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나는 옳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제공하는 것이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영향력 있는 신두 바트라(Sindhu Batra)조차도 그녀가 코칭 고객에게 제공하는 많은 조언을 다른 곳에서 구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내가 공유하는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이런 것들을 구글링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냥 인간관계라고 생각해요. 표지에 내 얼굴이 없는 비디오가 있으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결은 인도 잘란다르에 사는 22세의 재무 학생 Tanvi Passi를 Sindhu Batra로 끌어들이는 핵심 요소였습니다. 그녀는 2020년에 그녀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으며 Sindhu Batra의 스타일에 대해 감사하는 한 가지는 그녀가 자신의 삶에 대해 개방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녀는 인터뷰를 하기 전에 긴장을 하고 있었다고 말할 것이고, 그 다음에는 어떻게 되었는지 말할 것입니다."라고 Passi는 말합니다. "그녀는 우리가 그녀와 같은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그래서 저는 그녀가 정말 믿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녀 자신이 모든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인플루언서로서 Durham은 청중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의 가치를 이해합니다. “궁극적으로 그들이 원하는 것은 그들의 경험을 입증할 친구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것은 일종의 주문형 가장 친한 친구처럼 매우 형식적이고 힘든 과정처럼 느껴지지 않으면서 당신을 코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한 자아'
소셜 미디어 조언은 동기를 부여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Instagram과 TikTok의 비디오는 개인의 상황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는 기업 문화와 인간 행동에 대한 일반화에 의존하여 상당히 광범위한 경향이 있습니다.
더욱이, 노동력의 많은 의사 결정권자들은 기성 세대에 속하므로 이러한 리더의 가치를 이해하는 젊은 노동자의 능력도 조직 내에서 신뢰와 영향력을 구축할 때 중요할 것입니다. 젊은 코치들에게만 의존하는 것은 그들의 지식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종종 인기와 신뢰성을 혼동하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에서 조언을 따르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Burns는 "이 사람이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팔로워가 많다는 사실이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소스라는 좋은 지표라고 말합니다."라고 경고합니다.
그러나 젊은 근로자의 경우 경력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따르는 것이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열망적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이상적인 직장 페르소나를 투영하여 많은 사람들이 직업 생활에서 갈망하는 통제력과 자신감을 전달합니다. 인기 있는 제작자가 자신의 승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실용적인 팁에만 관심이 없을 수 있습니다.
Burns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사람을 롤 모델과 영감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가능한 자아… 내 손이 닿는 곳에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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