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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브랜드가 SNS를 떠나는 이유

by Frais Study 2023. 7. 14.

Threads를 포함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앱이 등장하면서 일부 회사는 플랫폼을 기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무슨 일이야? 또 다른 날, 게시할 또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7월 6일에 출시 된 Threads는 Twitter, Mastodon 및 Bluesky에 이어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주요 짧은 형식의 텍스트 플랫폼과 수많은 기타 소규모 경쟁사를 표시했습니다.

우리와 마찬가지로 대기업도 시간과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수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소셜 미디어가 중요한 브랜드 구축 도구가 될 수 있고 가장 활동적인 소비자를 타겟팅할 수 있는 시장에서 어떤 앱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선택에 직면해 있습니다.

Utz Snacks 및 Steak-umm을 포함한 브랜드와 제휴하여 소셜 미디어 입지를 구축한 Allebach Communication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Nathan Allebach는 지난 10년 동안 진지한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 존재를 유지하는 것은 거의 필수라고 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를 만나는 주요 수단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 발견의 핵심 기여자 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일부 회사는 새로 등장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디지털 부동산을 요구하기 위해 애쓰는 대신 가입할 플랫폼에 대해 보다 신중하게 선택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몇 년 전에 소셜 미디어에 뛰어든 브랜드로부터 배우고 있습니다.

 

괴롭힘과 양극화

이러한 조치를 취한 최초의 대형 브랜드 중 하나는 Lush Cosmetics로, 2021년 11월 Facebook, Instagram 및 WhatsApp의 모회사인 Meta가 관리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게시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뷰티 회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과의 싸움에 대한 우려와 소셜 미디어가 젊은이들에게 잠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회사의 우려로 인해 2019년에 처음으로 플랫폼을 중단했습니다 .

Lush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인 Annabelle Baker는 "우리는 소셜 브랜드이며 커뮤니티가 우리에게 핵심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소셜 미디어에 합류했을 때 Facebook과 그 플랫폼은 처음에 우리가 찾고 있던 모든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커뮤니티에 대한 직접적인 링크였습니다."

Lush Cosmetics는 소셜 미디어를 중단하기로 선택한 브랜드 중 하나이며 Threads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에 가입할 계획이 없습니다. (Credit: Alamy)

그러나 베이커는 소셜 미디어가 본질적으로 덜 사회적이고 사용자 중심적인 것으로 바뀌고 대신 기업이 통제하는 알고리즘에 의해 조정되면서 그들이 철회했다고 말합니다. Lush는 봉쇄 기간 동안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Covid-19 동안 플랫폼에 다시 등장했지만 이제 뷰티 브랜드는 다시 어두워졌습니다. 그들은 거의 2년 동안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현재 다시 돌아올 계획이 없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문가들은 시간이 브랜드를 밀어내는 원동력이라고 말합니다. 하급 직원들에게 너무 많은 플랫폼을 감시하도록 자주 요청하는 것은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확실한 승자가 아직 나오지 않은 트위터 대안의 새로운 붐으로 더욱 시급해진 상황입니다.

그러나 일부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소셜 미디어에 대해 뚜렷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첫째, Lush와 마찬가지로 일부 회사는 플랫폼 운영 방식과 관리 방식에 불만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더 시급한 것은 일부 소셜 미디어 사용자 기반의 변동성과 독성 속에서 팔로워가 브랜드를 켜는 위험입니다 . 소셜 미디어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사회를 양극화함에 따라 브랜드는 많은 사용자가 잘못된 조치를 취했다고 생각하는 계정을 신속하게 비판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가 2021년 소셜 미디어의 상당 부분을 떠났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Daniel Lee)는 “소셜 미디어에서 놀이터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분위기”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가디언에 "부정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에서 결탁하고 싶지 않다. 

일부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소셜 미디어에 대해 뚜렷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유기적인 소셜 미디어 존재의 주요 효용은 1%의 슈퍼 팬과 싫어하는 사람들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팀은 투자할 금액에 대한 위험-보상 비율을 평가해야 합니다. 모든 브랜드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고려해야 할 플랫폼의 수와 플랫폼이 얼마나 불안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입니다.”라고 Allebach는 말합니다.

 

가입하시겠습니까, 가입하지 않으시겠습니까?

Threads의 출시로 스테이 오어 고(stay or go) 대화가 전면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이미 다른 신흥 플랫폼에 있는 청중과 함께 Meta의 트위터 킬러는 시작된 지 일주일도 채 안되어 이미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즉, 브랜드의 잠재 고객 그룹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앱을 수용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까다롭습니다.

우선 브랜드는 평판 및 사용자 남용 문제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브랜드는 특히 Threads에 대해 우려할 수 있습니다. Meta는 항상 성공하지는 못하는 기존 기존 앱(예를 들어 Instagram Reels는 TikTok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됨)과 경쟁하고 이를 대체하도록 설계된 앱을 출시한 선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 회사는 몇 달 안에 사라지는 플랫폼에서 입지를 구축하는 데 상당한 자원을 투입하게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 결정을 개별적으로 내릴 것이지만 Allebach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궁극적으로 이러한 새로운 플랫폼에 지붕널을 걸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현 시점에서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한꺼번에 철수하기 시작하는 미래를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특히 "가치를 정량화할 수 없거나 위험이 보상보다 크다고 믿기 시작하는 경우" 더 많은 브랜드가 철수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Lush의 Baker는 그녀의 회사가 Threads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로 다시 뛰어들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거기에 머물면서 적극적으로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시간의 시험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Threads에 뛰어들고 싶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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