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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작업자의 탄력성을 방해하는 원격 '헬리콥터 상사'

by Frais Study 2022. 12. 3.

마이크로매니지먼트는 항상 존재해 왔습니다. 그러나 원격 근무는 새로운 헬리콥터 보스를 탄생시켰고 노동자들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Alison이 직속 상사의 말을 듣지 않고 한 시간이 지나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녀가 내 Slack 상태가 '자리 비움'으로 전환된 것을 본다면 앞으로 30분 이내에 내가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이메일이 내 받은 편지함에 있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라고 24-는 말합니다. 영국 브리스톨에 본사를 둔 세 살짜리. “우리 모두는 매일 아침 회의에 참석하여 작업 중인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를 요청받습니다. 하루가 지나도 거의 변하지 않는 장기적인 작업인 경우가 많습니다. ”

Alison은 팀이 물리적인 사무실에 기반을 두고 있을 때 미세 관리가 그다지 나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그녀가 일하는 의료 제공자는 많은 기술적 역할을 영구적으로 원격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처음으로 원격으로 전환한 Covid-19 기간 동안 그 어느 때보다 바빴지만 제 관리자는 우리 중 누구도 그녀의 지속적인 조언 없이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짜증나.”

물론 미세 관리는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항상 직원을 면밀히 감시하는 상사가있었습니다. 그러나 원격으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는 근로자의 증가로 인해 일부 관리자의 불안감 이 커지면서 전문가들은 전염병이 원격 헬리콥터 보스의 새로운 무리를 탄생시켰다고 말합니다. 

2020년 7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에서 24개국 1,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원격 근무자의 5분의 1은 상사가 자신의 작업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느꼈고 1/3은 상사가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들의 업무 능력에서”. 그들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같은 연구에 따르면 관리자의 38%는 근로자가 집에서 단순히 생산성이 낮다고 느꼈고 40%는 원격 관리 능력에 대해 낮은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지금도 많은 관리자가 한때 의존했던 기존 도구를 사용하여 원격 팀을 이끌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원격 마이크로 매니저는 지속적인 체크인 및 통화, 불필요한 Zoom 회의 또는 지나치게 자세한 지침으로 직원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그것이 직원들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고 있다고 말합니다. 상사가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한다고 느끼는 원격 근무자는 그 어느 때보다 참여도가 낮고 의욕이 없으며 능력이 떨어집니다.

 
원격 마이크로매니저로 인해 일부 직원은 상태 표시등을 '활성'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우리 모두는 통제를 원한다'

원격 근무로 전환한 이후 두 가지 리더십 스타일이 증가했다고 벨기에 Vlerick Business School의 리더십 및 코칭 교수인 Katleen De Stobbeleir는 설명합니다. 불행히도 둘 다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한 가지 스타일에서 관리자는 직원이 재택근무하는 것을 분리하거나 잊어버려 직원이 고립되거나 소외감을 느끼게 합니다. 다른 스타일은 정반대입니다: 마이크로매니저.

De Stobbeleir는 "그들은 지속적으로 직원들을 확인하고 심지어 사무실로 돌아오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끝없는 화상 회의를 예약하거나 모든 이메일에 포함되도록 주장하거나 독창성이나 독립성을 허용하지 않는 매우 규범적인 프로젝트 브리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지나치게 열성적인 감독이 증가하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고 뉴욕시의 경영진이자 리더십 코치인 Arielle Sadan은 믿습니다. "마이크로매니징은 항상 관리자와 팀 간의 신뢰 부족에 주로 뿌리를 둔 문제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우리가 원격 환경에 있고 관리자가 직원이 하는 일을 직접 물리적으로 감독하지 않으면 그 불신이 증폭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우리 모두는 통제를 원하며, 직원을 볼 수 없는 관리자에게는 훨씬 더 절실한 필요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과 도구에 대한 의존도가 급증함에 따라 관리자는 직원의 가상 어깨 너머로 더 쉽게 엿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이 컴퓨터 앞에 있는지 여부를 보여주는 상태 표시기는 마이크로 매니저의 목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고용주의 경우 원격 미세 관리는 근로자 감시 방법의 구현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시장 정보 회사인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2022년 7월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원이 최소 500명 이상인 북미 고용주의 약 68%가 직원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021년 9월 Digital.com에서 미국 고용주 1,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또 다른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고 답한 사람들 중 거의 90%가 그 결과 근로자를 해고했습니다 .

우리 모두는 통제를 원하며 직원을 볼 수 없는 관리자에게는 훨씬 더 절실한 필요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 Arielle Sadan

노동자들은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 앨리슨은 예를 들어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 동안 자신의 슬랙 상태를 '활성'으로 유지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일부 직원은 생산성 추적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상태를 활성 상태로 유지하는 '마우스 흔들림'과 같은 도구에 투자하기도 합니다.

덜 참여하고 덜 능력 

물론 마이크로 매니지먼트가 본질적으로 항상 악의적인 것은 아닙니다. De Stobbeleir는 이러한 헬리콥터 보스 중 일부는 단순히 원격 근무자가 지원되고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도록 정기적으로 연락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리자의 약간의 구조와 감독을 좋아한다고 Sadan은 말합니다(각 직원에게 필요한 "손잡이"의 양은 확실히 다르며, 특히 연령과 선임에 따라 그녀는 지적합니다). 

그러나 관리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전문가들은 마이크로매니지먼트의 결과가 거의 항상 모두에게 부정적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감원은 주요 관심사입니다. 계속되는 직원 퇴사로 인해 직원을 유지하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회사에 특히 걱정되는 문제 입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도구를 개발하고 직원이 있는 회사와 정기적으로 협력하는 WorkJam의 EMEA 전무이사인 Mark Williams는 "마이크로매니징은 어느 정도 잘못된 관리와 통제권을 포기하려는 의지 부족에서 태어난 행동"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을 마이크로매니지먼트라고 비난하십시오.

그 결과 “직원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이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과소평가된 느낌을 받습니다. 그들은 회사와 브랜드에서 단절됩니다.” 원격 작업의 시대에는 직원이 이미 회사 및 동료와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고 마이크로매니지먼트가 이러한 분리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이는 증폭됩니다. 

떠돌아다니는 상사는 장단기적으로 직원의 성장을 방해하여 성장을 위한 핵심 기술을 개발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Credit: Getty Images)

궁극적으로 이것은 사직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Micromanagement는 대면 환경에서 탐색하기가 더 쉽다고 Sadan은 설명합니다. "그냥 매우 지원적인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빠른 채팅을 위해 걸어다니는 것과 같이 관리자가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주시하는 덜 방해적인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마이크로매니징이 지속적인 이메일이나 전화의 형태를 취하는 원격 환경에서는 관계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클 수 있습니다. 그녀는 "직원들에게 더 많은 좌절감과 더 많은 불안을 안겨주고 의욕을 떨어뜨립니다"라고 말합니다. “궁극적으로…

그러나 직원의 경력 전반에 걸쳐 따라올 수 있는 장기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직원들이 마이크로 관리 조직에서 그것을 고수하면 장기적으로 유능하게 될 가능성이 적다고 말합니다. 세세하게 관리되는 직원은 독립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고, 안락한 영역을 벗어나고, 역경에 직면했을 때 회복력을 키울 수 있는 이니셔티브 없이 끝날 수 있다고 Sadan은 설명합니다. "창의적인 기술,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기술, 무언가를 시도해 볼 자신감이 없는 직원은 편안하게 느끼는 일만 하고 싶어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래서 조직 내에서 그들의 성장은 더 위축될 것입니다."

Micromanagers 자체도 업무량이 크게 증가한다고 De Stobbeleir는 지적합니다. “매우 자주 우리는 이러한 리더들이 매우 스트레스 를 받고 다른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을 매우 자주 봅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장기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운영에 갇혀 있기 때문에 전략에 충분히 집중하지 않습니다. 이는 격동의 시대에 매우 중요합니다.”

 

신뢰하는 법 배우기

원격 작업이 직장을 변화시키면서 이러한 변화로 인해 관리자는 눈앞에서 진행되는 작업을 물리적으로 볼 수 없을 때 좋은 성과를 평가하는 방법과 같이 팀과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De Stobbeleir는 이것이 학습 곡선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로매니지먼트의 영향이 직원들에게 해로울 수 있지만, 관리자들도 현재 최선의 방법으로 고군분투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거꾸로 De Stobbeleir는 원격 및 하이브리드 작업이 표준이 됨에 따라 헬리콥터 상사가 현장 외부에 기반을 둔 직원들과 더 많은 신뢰를 쌓는 방법을 배우면서 정착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앨리슨은 그렇게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 동안 그녀는 매일 Zoom 회의에 참석하고 가능한 한 정중하게 이메일에 지속적으로 응답합니다. 그녀는 어느 시점에서 그녀의 관리자가 그녀가 어깨 너머로 끊임없이 맴돌지 않고도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는 능력 이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라는 희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기다리는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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