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후보자는 지원서에서 창의적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영리하고 틀에 박힌 생각이 잘못된 판단을 내리게 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Lukas Yla는 샌프란시스코의 유명한 제과점에서 갓 구운 수제 도넛을 처음으로 먹었을 때 유레카 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실리콘 밸리의 신생 기업에서 마케팅 일을 하는 것이 꿈인 25세의 리투아니아 관광객이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중개자를 지나쳐 의사 결정권자의 책상에 이력서를 올려 놓고 3초 만에 내 기술을 과시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즉, 내가 창의적이고 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도넛은 점을 연결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 이상 매일 아침 Yla는 최소 5박스의 도넛을 먹기 위해 블록 주변에 줄을 섰습니다(위 그림 참조). “저는 일하고 싶은 회사와 고용할 최고 마케팅 책임자의 목록을 만들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음식이 좋은 쇄빙선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많은 기술 분야 사람들이 점심을 먹으러 밖에 나가기에는 너무 바빠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음식 배달 서비스가 도시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리투아니아에서 마케팅 경력이 있는 Yla는 '대부분의 이력서는 결국 쓰레기통에 버려집니다. Mine – in your belly', 그의 이력서 및 LinkedIn 프로필에 대한 링크와 함께. 그런 다음 그는 음식 택배로 위장하고 수제 유니폼을 입고 자신의 위시리스트에있는 각 회사의 본사에 손으로 도넛을 배달했습니다. "저는 결국 마케팅 책임자에게 50개의 상자를 배달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종종 접수원은 즉시 도넛을 받는 사람에게 바로 전달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리셉션에 불려갔습니다. 나는 도넛을 건네주고 내가 왜 거기에 있었는지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Yla의 계획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도넛을 먹고 난 후, 채용 담당자들이 연락을 해서 면접을 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은 내가 창의적이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미국에서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문화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내가 그곳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나는 내 마케팅 기술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입소문으로 퍼뜨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저명한 언론 매체와 접촉한 후 그의 이야기가 곧 세계적인 현상 이 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 “나는 결국 Forbes 30 Under 30에 포함되었고 Good Morning America에 소개되었습니다. 앵커가 생방송에서 '루카스에게 일자리를 주세요'라고 말했다.
Yla는 직업 전망을 개선하기 위해 창의적인 계획을 세운 유일한 직원이 아닙니다. 2022년 9월 한 구직자가 Nike 에 케이크에 담긴 먹을 수 있는 이력서를 보낸 후 입소문을 탔습니다 . 또한 후보자 가 TikTok에 '고용' 비디오 를 게시하고, 웹 개발자가 Amazon 제품 페이지 스타일로 이력서를 디자인하고 , 거리를 걷는 근로자가 샌드위치 보드 를 통해 경력 경험을 광고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
제안과 접근 방식은 다를 수 있지만 후보자는 모두 같은 곳에서 왔습니다. 즉석에서 생각하는 것이 자신의 기술이나 성격을 과시 하고 이력서 더미에서 눈에 띄고 자리를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헤드라인을 장식할 수 있지만 시간과 노력이 실제로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두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왼쪽 필드의 자기 소개서와 주목받는 새로운 방법이 채용 관리자들 사이에서 어리둥절할 수 있습니다. 종종 천재와 특수 효과를 구분하는 미세한 선이 있습니다.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영국 루턴에 위치한 채용 및 직업 컨설팅 회사인 Randstad의 그룹 마케팅 이사인 Adam Nicoll은 후보자들이 뛰어난 지원서를 보내기 위해 오랫동안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합니다. "저는 제 이력서를 칙칙한 주황색 종이에 인쇄하곤 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거의 항상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전술이 효과가 있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구직자들은 창의적인 사고를 과시하기 위해 때때로 고용주의 산업에 맞춰 지원합니다. Nicoll은 이렇게 말합니다. “경쟁 후보들이 똑같은 일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을 때까지 저는 제가 천재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 역할을 맡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자동화된 채용 프로세스는 후보자가 주목받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일을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Nicoll은 "CV는 사람이 읽는 것이 아니라 기술로 스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좋은 사람들은 불행히도 간과될 수 있는 일련의 글머리 기호와 LinkedIn 프로필이 됩니다." 즉, 적합한 채용 담당자가 자신의 이력서를 볼 수 있도록 하려는 후보자는 비정상적으로 길어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기술과 개인의 재능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공예와 독특한 아이디어를 결합하기도 합니다.
Nicoll은 "웹 디자이너를 고용하고 있었는데 6개국어를 구사하는 후보자가 자신의 마이크로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사이트는 그의 언어 능력, 웹사이트 구축 포트폴리오, 심지어 그가 작곡하고 연주한 노래에 대한 그의 음악성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회사에 취직했어요.”
런던에 기반을 둔 디지털 에이전시인 Contented의 이사인 Moz Dee는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에 관해서는 최고의 후보자가 기술을 짜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누구나 초콜릿 한 상자를 사서 사무실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케이크를 굽고 맨 위에 CV를 손으로 만드는 것은 페이지에서 벗어나게 하는 역동성을 보여줍니다. 창작 산업에서 창작 지원서를 제출하는 후보자는 종종 유리합니다. 옆에 있는 영화 제작자인 주니어 프로듀서는 자신의 작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재능을 뽐내고 있다”고 말했다.
당신은 그들의 창조를 기반으로 그 사람의 프로필을 만듭니다 - Adam Nicoll
잘 수행되면 독특한 구직 신청서는 후보자에게 재능이 있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격을 보여줍니다. Nicoll은 "창조물을 기반으로 그 사람의 프로필을 작성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공석에 매력적인 성격 특성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감이 있고 외향적이거나 어쩌면 용감합니다. 대화를 시작하는 도구이며 모든 지원서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바로 문에 발을 들여놓고 인터뷰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그러나 고유한 지원서는 고위험 전략입니다.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과 함께 후보자는 결국 아무런 대가 없이 평판을 걸 수 있습니다.
그러한 전술은 또한 특정 구직자에게만 효과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Nicoll은 "모든 사람들이 같은 스토리와 자격을 가지고 있는데도 눈에 띄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졸업생들에게는 개별적이고 다른 일을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경력이 더 많은 후보자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0년 경력의 직원은 테이블에 올려놓고 주목을 받을 만큼 충분한 전쟁 이야기가 담긴 이력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컨텍스트도 중요하다고 Nicoll은 덧붙입니다. “소셜 미디어나 마케팅과 같은 창조적인 산업은 자연스럽게 관심을 끌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직업에서의 입소문은 종종 바람직한 특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고용 관리자가 특정 기술, 경험 및 보호 수준을 기대하는 법률 회사에서 그렇게 하면 역효과가 날 것입니다.”
Dee는 구직자가 스포츠 관련 생산 역할을 위해 한 손에는 운전사 헬멧, 다른 한 손에는 이력서를 들고 완전한 Formula One 레이스웨어를 입고 사무실에 도착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저를 웃게 만들었고 그들은 주목받았습니다. 그들은 인터뷰에 초대되었습니다. 하지만 맥락이 전부입니다. 그들이 주요 광고 회사의 고위직에 지원했다면 효과가 없었을 것입니다.”
창의적인 경로를 선택하는 후보자는 종종 소규모 회사에 적용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고 Dee는 말합니다. 여기에서 대담한 스턴트 또는 개인화된 메시지는 투박한 채용 프로세스가 있는 대기업과 달리 진정한 고용 능력을 가진 개별 관리자에게 더 잘 전달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이러한 경우 일반적으로 사업주에게 직접 신청합니다. 그러나 더 큰 회사는 창의성이나 좌익 사고에 반응하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직자가 독창적인 방법을 통해 적임자에게 이력서를 보게 되더라도 여전히 인터뷰에서 전달해야 합니다. Dee는 가짜 경주 드라이버 지원자가 일자리를 얻지 못했다고 덧붙입니다. Nicoll은 "razzmatazz를 사용하여 지원서를 제출했지만 면접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채용자의 주의를 끌 수는 있지만 백업해야 합니다."
주의를 끄는 것이 아니라 주의를 끄는 것
일부 스턴트 응용 프로그램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이크를 보내주는 구직자가 나이키로부터 답장을 받은 적이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Yla의 경우 그의 전략은 그가 예상한 방식이 아니었지만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Yla는 이렇게 말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광고 대행사 중 한 곳의 고위 간부는 40년 동안 아무도 지원서에서 이 수준의 창의성을 발휘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세 번의 제안을 받은 후 그는 미국 기술 회사에서 일하는 꿈의 역할을 수락했지만 취업 비자 신청이 거부되었습니다.
리투아니아로 돌아온 Yla는 승차 공유 스타트업의 CEO가 되었습니다. 그는 현재 에스토니아 탈린에 위치한 모빌리티 기술 회사 Bolt의 카셰어링 이사입니다. 입소문을 낸 지 6년이 지난 지금 그는 채용 테이블의 반대편에 서 있습니다. 후보자는 그의 관심을 끌기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력서가 첨부된 도넛이나 디저트 한 상자를 종종 받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때때로 우연의 일치입니다. 사람들은 단지 알아차리기 위해 그것을 하고 있으며, 처음에 바이러스를 퍼뜨린 사람에게 자신을 보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그는 이 길을 가는 후보자들이 관심을 끄는 구직 지원과 관심을 끄는 구직 지원 간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Yla는 후자가 전략으로 뒷받침된다고 말합니다. 광기 뒤에 숨겨진 방법입니다. “이것이 후보자가 잘못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이디어는 뻔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특정 기술과 독창적인 사고를 과시하는 것입니다. 나는 단지 도넛 한 상자를 보낸 것이 아니라 분석 작업을 추적했고, 고용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를 찾았고, 언론에 공을 짰습니다.”
Yla는 그의 입소문을 통해 자신의 경력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했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내가 고용주와 유익한 대화를 나누고, 내가 생각해보지도 못한 회사로부터 메시지를 받고, 국제적 관심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내가 일할 수 있는 기술이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특히 업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체 마케팅 캠페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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