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이든 대면이든 관계없이 직장 전체에 미묘한 정보가 있습니다. 이 교활한 행동은 아무도 아끼지 않으며 작업자를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칭찬으로 가려진 미묘한 발굴. 의도적으로 정보를 보류합니다. 나머지 팀과 협력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소극적 공격적 행동의 목록 캐서린은 몇 년에 걸쳐 천천히 구축된 미국 대형 출판사의 사무실 관리자 역할을 하던 고위 동료로부터 직면했다고 말합니다.
현재 작가이자 라이프 코치로 일하고 있는 캐서린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것은 매우 실망스럽고 나를 무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동료의 발언이 나머지 사무실에도 영향을 미쳐 적대감과 분노의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 아이의 엄마인 캐서린은 그것이 얼마나 유독한지 알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개인 일지에 행동을 기록하기 시작했을 때였습니다. 그것은 “동료의 행동이 실제로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반성하고 상황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많은 근로자들이 이와 같은 수동적-공격적 행동이 직장에서 만연해 있다고 보고한다는 점입니다. 보스턴에 기반을 둔 언어 교육 서비스인 Preply가 2022년 5월에 실시한 소규모 설문 조사에 따르면 1,200명의 미국인 응답자 중 20%가 동료가 친구나 가족보다 수동 공격적 행동을 보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 이라고 말했습니다. 73%는 직장에서 어떤 형태의 수동적 공격적 발언을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52%는 매주 기준).
노골적인 공격이나 학대보다 탐지하기가 더 미묘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직장에서의 수동적-공격적 행동은 받는 쪽과 더 넓은 회사 문화 모두에 똑같이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활한 행동으로부터 안전한 직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근로자는 그러한 행동이 미치는 영향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멍청한 플레이, 실속 또는 허위 진술'
Dublin에 있는 Trinity Business School의 조직 행동 부교수인 Wladislaw Rivkin은 수동적-공격적 행동에는 광범위한 스펙트럼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동료가 멍청한 짓을 하거나, 중요한 작업을 고의로 지연시키거나, 동료가 잘못한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실제 버전의 이벤트를 잘못 전하는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교활한 발굴로 다른 사람의 전문성이나 자신감을 훼손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너무 민감합니다', '모욕은 없지만...'과 같은 문구는 동일한 Preply 설문조사에서 미국 근로자가 가장 수동적이고 공격적으로 평가한 단어 중 하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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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러한 모든 다른 예를 통합하는 것은 이러한 행동을 통해 동료가 즉시 뜨거운 물에 빠지게 하는 공개적인 공격 유형에 의존하지 않고도 다른 사람에 대한 적대감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전문적이고 정중하게 행동해야 하는 직장에서 매우 흔한 일이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장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회적 규범을 무시하지 않고 반대, 불만, 공격성을 나타내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그러한 행동은 공격적 행위가 일어났다는 것을 더 쉽게 부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공격 행위에 비해 공격자를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만듭니다.”
수동적으로 공격적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더 큰 확실한 유형의 사람이나 역할은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이런 종류의 행동에 더 의존하게 만드는 특정 성격 특성이 있다고 그는 덧붙입니다. 한 가지 예는 누군가가 정기적으로 교활함과 조작을 사용하여 앞서가는 마키아벨리즘입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더 건강한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애쓰고 더 나은 대안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수동적 공격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비즈니스 스쿨(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의 조직 행동 및 리더십 교수인 산칼프 차투르베디(Sankalp Chaturvedi)는 직장 환경이 운영되는 방식도 근로자가 수동적-공격적 행동에 의존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이 관리 팀이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정기적으로 무시하고 있다고 느끼면 미묘하게 행동할 방법을 찾도록 만드는 일종의 좌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압력을 가하는 직장이나 직원들이 자신의 역할이나 전반적인 권력 역학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직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해피 아워, 팀 회의, 점심 테이블 ... 당신이 이름을 붙인, 나는 그가 회의 또는 이메일 및 그룹 채팅에서 사람들을 얼마나 많이 자극했는지 셀 수 없었습니다. – Maria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이러한 행동이 받는 쪽의 개인과 직장 문화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고객 서비스 부서에서 일했던 Maria는 수동적이고 공격적인 상사의 지속적인 학대로 인해 정신 건강을 돌보기 위해 포르투갈 회사를 그만 두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저는 완전히 의기소침해져서 여러 면에서 제 자신에 대해 불안감을 느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Maria와 그녀의 팀원 모두가 외모, 성적 취향, 개인 생활에 대해 조롱을 당하는 농담으로 위장한 그의 악의적인 말에 한계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해피 아워, 팀 회의, 점심 식사 등… 그가 회의나 이메일, 그룹 채팅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 했는지 셀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수동-공격적 행동을 정기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직원 은 소진, 스트레스 및 낮은 수준의 웰빙, 동기 부여 및 직업 만족도로 고통받고 있다고 Chaturvedi는 말합니다. “이러한 행동에는 종종 부정적인 감정이 수반되며, 이는 직원 간에 전파되어 모두에게 부정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회사 차원에서 이러한 수동적-공격적 행동은 회사 생산성, 동료의 행동 및 누적된 직장 문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증거 우선
직원과 회사 모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수동적 공격적 행동은 관리하기 매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활한 댓글은 거부하기 쉬우며 단순히 오해의 소지가 있는 농담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력서 작성 서비스인 TopCV의 뉴욕 소재 직업 전문가인 Amanda Augustine은 "소극적 공격적 행동은 본질적으로 매우 미묘하고 간접적이기 때문에 조직에서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수동 공격적 행동을 보이는 사람이 자신의 행동 뒤에 숨겨진 나쁜 의도를 부인하거나 공격자가 아니라 '피해자'라고 주장하여 상황을 조작하려고 하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수동적 공격성은 항상 직장에서 발생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유해한 동료의 영향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종종 수동적-공격적 동료는 동료를 조용히 적대시하여 반응을 얻으려고 한다고 Augustine은 말합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가장 좋은 행동은 동료가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과 상관없이 감정을 통제하고 침착하게 자신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말은 쉽지만 동료가 원하는 반응을 거부하면 동료의 수동적 공격성을 종식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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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의 누군가에게 행동을 경고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는 항상 그 사람과 행동에 대해 직접 논의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지만, 수동적-공격적 동료가 직장에서 교묘하게 조작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할 때 올바른 경로처럼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관리자와 공유 회의를 주선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근로자는 그렇게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발생한 행동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Rivkin은 제안하여 명백한 부정을 피합니다. 그는 수동-공격적 행동의 구체적인 예를 미리 작성하여 개요를 작성하고 자신과 팀원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동료들이 불편하거나 심지어 유독한 상황에 처하기 전에 직장을 독살시키는 수동적 공격성보다 앞서 나가는 것도 기업의 의무입니다. 차투르베디는 고용주가 수동 공격적 행동을 감지하고 처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팀 리더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리더들은 미묘한 감정적 신호를 알아차리고 이러한 행동의 패턴을 관찰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그는 많은 경우 기업이 이러한 종류의 심층 관리 교육을 제공하지 않아 보고된 사례를 발견하거나 처리하지 못할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너무 자주, 수동적이고 공격적인 동료를 다루는 작업은 직원에게 맡겨져 잠재적으로 어색한 대립과 유해한 사무실 환경 사이에서 선택하도록 강요합니다.
Catherine의 경우 자신의 행동을 바꾸는 것, 즉 의사 소통을 보다 독단적이고 직접적으로 바꾸는 것이 동료의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Maria의 경우 솔루션이 그다지 깔끔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결국 회사를 떠났을 뿐만 아니라 유독한 환경으로 인한 영향도 보고했습니다. 이제 경험 후 정신 건강을 위해 일하기 위해 잠시 시간을 내어 마리아는 잠정적으로 다른 직업을 찾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시 시장에 발을 내딛기가 어려웠지만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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