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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콘텐츠 제작자의 어두운 면

by Frais Study 2022. 7. 15.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은 오늘날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 길은 임금 격차, 소진, 예측 불가능성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019년 여론 조사  따르면 아이들은 우주 비행사보다 유튜버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헤드라인을 장식했고 "요즘 애들"에 대한 많은 불평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영국에서 최대 130 만 명의 젊은이들이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 수입을 올리고 싶어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은 2021년에 138억 달러(112억 파운드)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Zoella 및 Deliciously Ella와 같은 개별 인플루언서의 가치는 각각 약 470 만 파운드 및 250만 파운드입니다 . 18세에서 26세 사이의 약 300,000명이 이미 콘텐츠 제작을 유일한 수입원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광고된 라이프스타일은 매력적이지만 실행 가능한 경력 경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화려한 외관 이면에는 불안정한 소득, 성별, 인종, 장애, 정신 건강 문제에 따른 임금 불평등이 있습니다. 여행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제작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기를 희망하는 젊은이들이 알아야 할 이러한 영향을 관찰했습니다.

 

성공한 인플루언서는 누구나 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될 것입니다. Love Island 참가자에서 인플루언서로 변신한 Molly-Mae Hague는 실제로 인플루언서로 재정적으로 "성공"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하루 24시간이 똑같다" 고 말한 것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소셜 미디어 경제 전문가 Brooke Erin Duffy는 패션 블로거, 뷰티 블로거 및 디자이너의 경력을 조사합니다. 그녀의 책 (Not) Get Paid to Do What You Love에서 그녀는 인플루언서로서 수익성 있는 직업을 찾는 사람들과 다른 모든 사람들 사이의 큰 격차를 발견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콘텐츠 제작이라는 열정적인 프로젝트는 종종 기업 브랜드의 자유 작업이 됩니다.

2022년 4월 보고서 에서 영국 의회의 DCMS(디지털, 문화, 미디어 및 스포츠) 위원회는 급여 격차를 인플루언서 산업의 핵심 문제로 확인했습니다. 성별, 인종 및 장애에 따른 급여 격차가 있습니다. DCMS 보고서 는 글로벌 홍보 회사인 MSL 그룹의 2020년 연구를 참조했으며, 백인과 흑인 영향력 있는 사람 사이에 35%의 인종적 급여 격차가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GM Talent의 수석 인재 및 파트너십 책임자인 Adesuwa Ajayi는 이러한 격차를 강조하기 위해 Influencer Pay Gap 이라는 Instagram 계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계정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브랜드와 협업한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익명으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계정은 인종적 격차 외에도 장애인 및 LGBTQ+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경험하는 급여 격차를 노출했습니다.

DCMS 보고서는 또한 "고용 지원 및 보호가 전반적으로 부족함"을 지적했습니다. 대부분의 인플루언서는 자영업자로서 소득이 일정하지 않고 병가 및 휴가 수급권과 같은 영구 고용에 따른 보호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기본적으로 긴 시간과 일관되지 않은 수입을 가진 프리랜서 근로자로, 번아웃과 같은 문제에 기여합니다(제공: Getty Images)

자영업의 위험은 업계 표준의 부재와 낮은 급여 투명성으로 인해 인플루언서 업계에서 악화됩니다. 인플루언서는 종종 자신의 가치를 평가하고 작업 비용을 결정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콘텐츠 제작자는 종종 자신의 창작 노동을 과소 평가하고 많은 사람들이 결국 무료로 일하게 됩니다.

 

플랫폼에 힘을 실어

 

인플루언서는 사용자에게 어떤 게시물이 어떤 순서로 표시되는지를 결정하는 배후 컴퓨터 프로그램인 알고리즘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랫폼은 알고리즘에 대한 세부 정보를 거의 공유하지 않지만 궁극적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가시성(및 영향력)을 얻는 사람과 대상을 결정합니다.

알고리즘 전문가인 Kelley Cotter는 Instagram 인플루언서 와 함께 작업하면서 영향력 추구가 어떻게 "가시성 게임"이 되는지 강조합니다. 인플루언서는 가시성으로 보상받기를 바라는 방식으로 플랫폼(및 해당 알고리즘)과 상호 작용합니다. 내 연구에서 나는 인플루언서들이 점점 더 친밀하고 개인적인 삶의 순간을 공유하고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게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은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는 지속적인 압력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에게 끊임없는 불안의 근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알고리즘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숨겨지거나 검색 결과의 아래쪽에 표시됩니다.

 

정신 건강 위기

 

지속적인 온라인 존재는 궁극적으로 인플루언서 산업의 가장 만연한 문제 중 하나인 정신 건강 문제로 이어집니다. 인플루언서는 낮이든 밤이든 언제든지 플랫폼 작업 공간 및 청중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더 이상 일과 삶의 명확한 구분 이 없습니다 . 가시성을 잃을 수 있다는 두려움과 함께 인플루언서가 과도하게 일하고 번아웃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에 직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시성은 또한 콘텐츠 제작자를 외모나 활동(또는 게시하지 않음)과 관련하여 심각한 온라인 남용 위험에 처하게 할 뿐만 아니라 경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부정적인 인식도 갖게 합니다. 온라인 남용의 가능성은 우울증, 불안, 신체 이형 및 섭식 장애를 포함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고용 규제 강화와 업계 주도의 문화 변화를 통해 업계의 어두운 이면을 가시화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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