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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worktok: 최악의 작업에 대한 분출 급증

by Frais Study 2022. 6. 10.

직원들은 기업 문화에 질려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비디오에서 수십억 뷰에 이르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펍의 해피 아워는 일에 대해 끙끙 앓는 직장인들의 목적지였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 동안 2년 동안 사회적 거리를 두자 상황이 달라졌다. 이제 전 세계의 근로자들은 10억 월간 사용자를 보유한 소셜 미디어 앱인 TikTok에서 9시 5분에 스마트폰을 들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가 촬영한 짧은 비디오의 무한 스크롤 아래로 잠수하는 앱은 주로 휴대전화로 촬영한 짧은 코미디 스케치의 형태로 일과 일상 업무에 대해 불평하고 조롱하는 수천 명의 근로자를 끌어들입니다. 음악에, 때로는 노골적인 언어로 뒤덮인다. 동영상은 #worktok(또한 #careertok 및 간단히 #work)라는 인기 있는 해시태그로 등록되어 수백만 명이 시청합니다.

Zoom 통화를 위해 카메라를 켜는 성가심 이나 상사와의 갑작스러운 체크인으로 인한 채찍질 등 업무와 관련된 기발한 일은 조롱에서 안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비디오는 단순히 배가 고파지는 것이 아니라 지난 2년 동안 업무가 완전히 변모한 다양한 방식을 활용합니다. 이 비디오를 통해 근로자들은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규범을 집합적으로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는 뜨겁고 재미있으며 작업의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글로벌 대화입니다.

 

일이 꼬이게 된다

 

#worktok 동영상은 대개 1분 미만의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 형태를 띠며 음악이나 일종의 유행하는 오디오로 설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는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콘텐츠 제작자와 코미디언이 만들지만 대부분은 패스트푸드에서 금융에 이르기까지 전일제 직업을 가진 근로자가 만듭니다. 그 결과 앱에서 1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집단 대화가 생성됩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기술 계정 관리자인 Chase Coleman은 동영상 조회수가 거의 300만 회에 달하며, 시간을 보낼 때 진정한 연결을 끊을 수 없고 끝없는 이메일에 빠져드는 등의 주제를 다룹니다 . 영국에 기반을 둔 변호사인 Henry Nelson-Case 는 상사를 세세하게 관리하는 것을 조롱하고 동료 직원들에게 회사가 그들을 모두 소모성으로 간주 하므로 다른 무엇보다 자신의 웰빙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상기시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계정 관리자인 Chase Coleman과 같은 많은 직원이 폐쇄 기간 동안 TikTok에 가입하여 업무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농담을 했습니다. (Credit: Chase Coleman)

또 다른 바이러스성 비디오는 Z세대 사용자가 " 사무실에서 무슨 일을 합니까? 누가 나에게 설명해줄 수 있습니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전혀 모릅니다." 라고 묻는 것을 보여줍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채용 담당자 Samy Jones는 거의 2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자신의 동영상으로 이 비디오에 직접 응답했습니다. 그것에서 그녀 는 전문용어를 내뱉는 회사 직원을 패러디합니다 . "당신이 물어봐서 정말 기쁩니다. 몇 가지 핵심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녀는 "바늘을 움직이기 위해" "대역폭을 최대화"해야 할 필요성을 설명합니다. 원으로 돌아가기" 및 "대화 테이블"을 사용하여 "Q4 이니셔티브에 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바퀴를 재발명"하지 않도록 합니다.

코비드가 이것을 부추겼습니다 – 우리는 기업 문화의 우스꽝스러움을 강조하는 우리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 아만다 우드

조회수가 5억이 넘는 태그인 #worktok의 많은 사용자는 회사에서 2년 전에 원격 근무 정책을 시행했을 때 폐쇄 불안에서 TikTok을 보게 되었습니다.

계정 관리자인 Coleman은 "솔직히 말하면 소파에 앉아 있는 것이 지루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원격 근무를 시작한 2020년 초에 잠금이 시작된 후 TikTok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근무 시간에 "낮에 샤워하거나 낮잠을 자거나 빨래를 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의식에 참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TikTok을 스크롤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자신이 유일한 사람이 아님을 발견했습니다. "개 산책에 몰래. 그의 비디오 중 많은 부분은 작업 사이에 집안일 을 하거나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마우스를 흔들어" "상태가 녹색임을 보여주기" 와 같이 거의 모든 원격 작업자가 현재 참여하는 재택 근무 행동에 중점을 둡니다. ".

팬데믹 기간 동안 TikTok에 합류한 리크루터 Jones는 "사무실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눌 때 얻을 수 있는 동료애가 그리웠기 때문에" 앱이 업무 방식이 변화하는 방식에 대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Jones는 "나는 Instagram에서 이 채널을 시작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때는 정말로 제 친구와 가족들만이 저를 팔로우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TikTok에서는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방식으로 많은 다른 부류의 사람들에게 밀려나는데, 그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관련 있고 실제

 

변호사 Nelson-Case의 경우 #worktok은 "직업에 상관없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같은 경험을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회사 생활과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의 경험과 뉘앙스는 공감할 수 있고 거의 보편적입니다."라고 말하면서 그의 의도는 그가 "지지적이고 훌륭하다"고 부르는 자신의 직업이나 동료에 대해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그에게 #worktok은 "기업 환경 자체의 뉘앙스와 도전 과제"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이 비디오를 보고 특히 대유행 기간 동안 근로자들이 "외로움을 덜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영국에 기반을 둔 변호사 Henry Nelson-Case는 팬데믹 기간 동안 TikToks를 게시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직원이 그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기를 바랍니다. (Credit: Henry Nelson-Case)

Nelson-Case는 한 번 작업 전화를 받기 전에 우는 것에 대해 게시한 한 비디오를 회상합니다.

"후배 변호사 시절에는 바보라고 불리기도 하고, '뇌가 있냐'는 질문에 정기적으로 자신이 작아지는 느낌을 받아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하고, 병에 걸리고, 가끔 불안으로 사무실 화장실에서 토하기도 합니다." "라고 그는 말한다. "불행히도 이것은 나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많은 주니어 변호사와 젊은 전문가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비디오의 인기는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소셜 분석 회사 Hootsuite의 수석 소셜 마케팅 관리자인 Amanda Wood는 "[일]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입니다."라고 동의합니다. 그리고 낮은 진입 장벽으로 대화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열린 경쟁의 장입니다. "TikTok에는 다양한 하위 문화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 비디오는 사람들이 일에 대해 싫어하는 점에 대해 유대감을 갖게 하는 가벼운 바이러스 주의 산만함을 제공하지만, 또한 전염병이 지속되면서 많은 문제가 있는 업무 요소가 어떻게 더 많은 조사를 받게 되었는지를 반영합니다.

 

광범위한 국민투표

 

이러한 동영상의 대부분은 풍자적이지만 #worktok에 표시되는 투덜거리는 것은 종종 다른 사용자에게 지원이나 직업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진솔한 대화로 두 배가 됩니다.

예를 들어 Jones의 바이럴 비디오 중 하나에서 그녀는 시청자가 유해한 작업 환경을 피할 수 있도록 취업 면접에서 '위험 신호'를 제공 하기 위해 채용 담당자로서 수년간의 경험에 의지 합니다. "인터뷰 단계가 700단계인가요?" 그녀는 한 비디오에서 말합니다. "빨간 깃발." 그녀는 자신의 산업에서 문제가 있는 측면에 대해 털어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기회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리크루터 Samy Jones는 사무실의 대면 동료애가 그리워 폐쇄 기간 동안 다른 직원들과 연결하기 위해 TikTok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Credit: Samy Jones)

Coleman은 #worktok의 부상이 현재 작업 상태에 대한 광범위한 국민 투표의 일부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이 "매일 사무실에 있을 필요는 없다"는 깨달음이 있습니다. 또는 불필요한 Zoom 회의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원격 작업자는 "'전날 강아지가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했기 때문에' 낮잠을 자거나 '아마도 아팠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 TikTok 비디오가 더 많은 근로자의 유연성,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 더 큰 정신 건강 인식에 대한 최근의 노력을 상징한다고 말합니다.

Hootsuite의 Wood는 "Covid가 이를 부추겼습니다. 우리는 기업 문화의 우스꽝스러움을 강조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Coleman은 #worktok이 직원들이 지금 겪고 있는 일에 대한 "집단적 실현"이며, 직원들이 24/7 디지털 가용성에 대한 상사의 기대와 같은 유해한 것들에 대해 불평한다고 믿습니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나는 살아야 할 삶이 있고 나 자신을 돌봐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지금은 #worktok이 과거의 행복한 시간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모여 웃고, 경험을 공유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장소입니다. "당신은 모르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고 아마도 평생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연결을 구축하고 관계를 구축하고 그들로부터 배우며, 이는 지난 2년 동안 우리 문화가 적응한 방식에 필수적입니다. "라고 존스는 말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주도하는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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