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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사무실에서 '필수적인 재미'의 죽음

by Frais Study 2022. 5. 21.

팬데믹은 필수 생일 컵케이크, 팀 해피 아워 및 강제 '재미' 활동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많은 작업자들이 깊은 안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스크림 사교를 제외하고는 피자 파티보다 더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은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진실입니다. 견학도 아주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좋은 과외 활동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들은 최고입니다. 즉, 3학년이라면 말이죠. 당신이 '팀플레이어'로 비춰지지 않도록 강제로 팀 빌딩 운동을 하거나, 퇴근 후 해피 아워에 가거나, 회의실에서 동료와 함께 축하해야 하는 성인이라면 대부분 가장 나쁜.

2년 이상 동안 사무실 문화의 완전한 변화는 전염병 이전 시대의 강제적 재미를 효과적으로 추방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일종의 가상 팀 빌딩 활동이나 Zoom 해피 아워에 참석했습니다. 그러나 근로자들은 의무적인 월별 생일 축하 행사, 근무 시간 이후의 음료 및 장애물 코스로의 외출을 대체로 면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일부 회사에서 직원을 사무실로 불러들이지만 직장에서의 '재미'는 예전 같지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는 모든 사람을 하나로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한 우선 순위 재정렬은 많은 사람들이 퇴근 후 가능한 한 빨리 가족과 함께 집에 가고 싶어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의무적인 사무실 파티가 마지막 숨을 거두었을 수도 있지만 새로운 종류의 작업 재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참석하기를 원하는 이벤트는 팀 결속을 용이하게 하고 대부분 떨어져 있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동료와 다시 합류할 좋은 이유를 제공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똑똑한 회사는 직원들이 실제로 좋아하는 '재미있는' 유형을 식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팔이 뒤틀려서가 아니라 원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파티에 대한 인내심 없음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소재한 컨설팅 회사 플레이피션트(Playficient)의 설립자인 폴 로푸신스키(Paul Lopushinsky)는 수십 년 동안 회사가 좋든 나쁘든 사무실을 재미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Lopushinsky는 "지난 20, 25년 동안 아무도 이전에 고려하지 않았던 이러한 특전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빈백 의자, 다채로운 라운지, 아케이드 게임, 탁구대, 맥주와 콜드브루 탭이 있는 공용 공간을 생각해 보십시오. “일터라기보다 유치원 교실처럼 보이는 곳을 '유치원 사무실'이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주요 기술 회사들과 함께 시작했고 그것이 사람들이 모방하기 시작한 문화입니다.”

생일 축하와 같은 강제 노동 행사에 오랫동안 곤두박질 쳤던 노동자들이 변화된 직장 세계에서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 (Credit: Getty Images)

그러나 이러한 특전에는 항상 약간 교활한 점이 있다고 Lopushinsky는 덧붙입니다. “그 문화는 정말로 재미에 관한사람들이 더 오래 머물게 하는 것입니다. 탁구대와 맥주를 마실 때입니다. 이제 퇴근 후 행복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의무사항은 아니었지만, 지키지 않으면 '너는 팀플레이어가 아니다'와 같이 적대적으로 사용됐다”고 말했다.

거대한 볼 구덩이 같은 것이 없는 사무실에서도 강제로 재미를 느끼는 문화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일부 외향적이거나 전문적인 네트워크 사용자는 진정으로 그것을 즐길 수 있지만 많은 다른 사람들은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불만을 품어 왔습니다. "아무도 '하와이안 셔츠 데이입니다!'라는 말을 듣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참여하지 않으면 당신은 열광적인 존재가 됩니다."라고 직원에 관한 여러 책의 공동 저자인 Adrian Gostick은 말합니다. 약혼.

의무 외의 참여는 Lopushinsky에 따르면 "거의 세뇌에 가까운" "기업 숭배"를 만듭니다. 당신은 가짜 미소로 끝납니다. '오, 물론이죠. 여기 정말 좋아요 . 이런 활동들이 정말 좋아요.' 표면 바로 아래에 많은 부조화가 있는 조화의 문화입니다.”

직장 동료, 회의실 회의 및 근무 점심과 같은 직장 주변의 덫을 제거함으로써 팬데믹은 많은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일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도록 도왔습니다. 그것은 또한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문제를 전면에 내세워 근로자들이 고용주에게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을 요구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른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듯이, 전염병은 사무실의 재미에도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Gostick은 사람들이 하기 싫은 일을 할 가능성이 훨씬 줄어들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팬데믹이 우리를 조금 더 화나게 만들고 전반적으로 좀 더 냉소적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더 이상 성가신 일을 참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관리자가 조직  한 가상 팀 빌딩 활동에 환멸을 느꼈습니다 .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동료들이 완전히 연결을 중단했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Lopushinsky는 말합니다. 그들은 실제로 즐겁게 생각하는 방식으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반면에 팬데믹은 직원 주도 이니셔티브의 증가로 이어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팀 빌딩 이벤트와 '재미'는 하향식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직원들이 Zoom 요가 수업이나 동료를 위한 요리 수업을 주도하곤 했습니다. '이걸 해야만 한다'에서 '정말 하고 싶은 게 뭐지?'로 바뀌는 흥미로운 변화입니다.”

대유행은 우리를 좀 더 화나게 만들고 전반적으로 좀 더 냉소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성가신 일을 참지 못하고 있습니다. – Adrian Gostick

Gostick은 팬데믹이 지속되면서 고객들 사이에서도 비슷한 추세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미국의 주요 기업인 One은 Zoom에서 매주 "와인과 와인" 파티를 열기 시작했습니다. “금요일 4시 같아요. 술을 마시고 싶으면 할 수도 있고, 안 마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일주일에 대해 와서 징징거립니다.”라고 Gostick은 말합니다. "시간이 1시간인데 모두가 자신의 형편없는 고객과 짜증나는 상사에 대해 불평하고 이야기합니다."

유해하거나 부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대신 Gostick은 와인과 칭얼 이벤트를 통해 근로자가 증기를 날려 버리고 한 주의 좌절감을 떨쳐 버리고 주말을 즐길 준비를하고 궁극적으로 월요일 아침에 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직원들이 사무실로 돌아오는 동안 계속해서 받아들여온 진정한 재미입니다. 

“기업은 더 진정성 있게 느껴지는 사람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단순히 파티를 계획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미를 부여하고 사람들이 실제로 그곳에 가고 싶어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직원들에게 돌아갈 충분한 이유 제공

 

오늘날 2년 이상의 원격 근무 후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실제 사무실로 돌아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2022년 2월 Pew Research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재택 근무를 한 사람의 약 60%가 계속 재택근무를 하고 싶어합니다. 영국에서는 그 통계 가 훨씬 더 극명합니다. 

복귀 명령을 받은 직원들은 그냥 그만둘 가능성이 높다고 Gostick은 말합니다. 따라서 그는 기업이 "사람들을 다시 유인"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확실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푸드트럭과 무료 티셔츠부터 Google의 경우 Lizzo의 개인 공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축하 행사가 군중을 끌어들일 수도 있지만, 그들의 책상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되면 그 열정은 약해집니다.

Gostick은 "제 고객 중 한 명이 팬데믹 기간 동안 큰 새 사무실을 지었고 마침내 몇 달 전에 사무실을 열고 큰 파티를 열었습니다. “사람들의 90% 정도가 나타났어요.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서로를 보고 너무 설렜습니다. 그런데 월요일이 되자 아마 10%의 사람들이 들어왔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서로를 간절히 보고 싶어하지만 여전히 원격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의무적인 사회화는 가짜 미소를 낳을 수 있으며, 참여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이 없다고 느끼는 근로자들 사이에 불화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화려한 파티는 처음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회사는 장기적인 재미 전략이 필요하다고 Gostick은 말합니다. 사람들이 참여하고 싶어할 만큼 충분히 의미 있고 계속 재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재미를 만드는 방법. Gostick은 "'모두 모여라, Stan의 생일이고 컵케이크가 있다'는 식에서 의미 있는 방식으로 모이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즉, 유행성 독감 기간 동안 인기 있고 유용했던 와인 잔치 금요일과 같은 이벤트를 계속하고 사람들이 근무 시간 이후에 머물거나 다른 곳에서 보내고 싶어하는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할 필요가 없는 다른 이벤트를 계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것은 또한 단순히 오지 않을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그들을 반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그 방정식의 나머지 절반은 강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Gostick은 "죄책감이나 의무가 없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에게 옵트아웃 선택권을 주어야 합니다.”

이는 경영진에게도 이익이 된다고 Lopushinsky는 덧붙입니다. 사무실에서의 즐거움의 궁극적인 목표가 팀 결속을 촉진하는 것이라면 아무도 참석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훨씬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어쨌든 그런 모임이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팀 결속입니다.” 

팬데믹 이후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좋은 시간과 서로의 회사를 갈망하고 있다고 Gostick은 말합니다. 우리는 시간의 매 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아마도 이전보다 더 많이 깨닫습니다. 상사가 원하면 현명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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