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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작업에 대해 배운 6가지 큰 사실

by Frais Study 2022. 6. 30.

하이브리드 작업은 크고 지속적인 실험입니다. 그러나 마침내 우리는 최소한 몇 가지 결론을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전문가, 기업체, 근로자 모두 지난 2년 동안 하이브리드 작업을 '미래'라고 내세웠습니다. 그리고 이제 미래가 온 것 같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팬데믹 시대의 제한을 완화하여 직원이 대면 업무를 재개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많은 회사에서 사무실 근무와 원격 근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설정을 선택했습니다. 소수의 회사가 완전히 분산된 모델 로 전환한 것은 사실이지만 압도적으로 많은 수의 상사가 직원에게 책상에서 최소한 시간을 보내도록 요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하이브리드 작업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 하는지 적어도 어느 정도는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하이브리드 작업이 모호한 개념이었던 시점을 지났고 이제 사람들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의미하는 바와 작동하는 것과 작동하지 않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연구 및 작업자 경험을 갖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직원들이 점점 더 많은 수의 사무실로 복귀함에 따라 하이브리드 작업 현실에 대해 알아야 할 가장 큰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많은 회사에서 3-2 또는 2-3 설정을 시도하고 있지만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내려야 하는 가장 큰 결정 중 하나는 일주일에 몇 일 동안 직원에게 사무실에 있을 것인지입니다. 하이브리드 작업을 수용하는 회사는 여러 가지 다양한 조치를 취했으며, 일부는 본사에서 하루 정도만 요구하고 다른 회사는 4일(종종 금융 및 컨설팅과 같은 보다 경직된 산업)을 요구합니다.

균형을 위한 움직임으로 많은 회사에서 2일의 원격 근무일(3-2) 또는 2일의 근무일과 3일의 원격 근무일(2-3)로 일주일에 3일을 복귀시키는 정책을 시도했습니다. Google은 초기에 3-2를 수용 하여 4월에 다시 직원을 데려온 유명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 그러나 일부 근로자는 사무실에서 2~3일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특히 원격 근무 중에 고립감을 느끼 거나 단순히 집에 있는 것을 전혀 좋아하지 않는 근로자는 이러한 설정이 전반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

경우에 따라 직원들은 일주일에 2~3일 책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어떤 경우 에는 3일의 재택 근무를 최적의 장소로 여겼던 직원 이 원격 근무가 표준으로 자리잡으면서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다른 노동자들은 결코 돌아가고 싶어하지 않았고 그들은 시끄럽게 떠들고 있습니다. 일부 직원들은 강제로 회사를 떠나기 도 합니다 . 가장 눈에 띄는 사례에서 Apple은 최고의 인재를 잃었습니다( 원격 정책의 연장이 직원 피드백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 여전히 공식적으로 사람들을 다시 데려오지는 않았습니다 ).

많은 근로자와 그 후의 회사는 이러한 중간자 모임 설정을 '멍청이' 라고 부릅니다 . 그리고 연구는 약 3일이 올바른 사무실 근무 시간이라는 생각을 무너뜨리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4월 Harvard Business School 연구에 따르면 사무실 근무일의 최적의 시간은 실제로 1일 정도일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작업 활용은 회사 내에서 매우 다릅니다.

 

회사에서 직원이 언제 돌아올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울 때에도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모든 상황에 맞는 단일 모델은 없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일부 비즈니스 기능은 그룹 또는 전체 직원 부서에 원격 옵션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다른 한편으로 일부 회사는 사무실 내 구성 요소가 완전히 원격이었던 위치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이브리드 롤아웃이 단일 조직 내에서도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회사가 직원을 위한 개인 숙소를 구축하여 직원들이 지난 2년 이상 동안 누렸던 유연성을 누릴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직원들의 주요 소망 이었습니다. 2022년 6월 McKinsey 연구에 따르면 이는 옵션이 주어지면 남성보다 원격 시간이 더 많은 여성에게 특히 긍정적입니다 (각각 주당 3.1일 대 2.9일). 

그러나 여기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동일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이 여성보다 원격 근무를 제안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일부 직원들은 다른 동료들이 받는 맞춤형 계약을 거부당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긴장을 조성하고 심지어 분노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또한 소수의 직원은 조용히 대본을 벗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직원은 동료, 특히 관리자가 부하 직원이 있는 동안 복귀 요청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원격 근무 권한을 남용하고 있다고 보고합니다.

한 작업자에게 이상적인 작업 설정이 다른 작업자에게 더 적합할 수 없으며 모든 상황을 설명하는 정책을 설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다른 유형의 긴장도 서로 다른 위치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급여 수준을 놓고 끓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자 가 원격 근무자보다 더 많이 벌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 아직까지는 좋은 답이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작업에는 다양한 감정적 영향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하이브리드 작업이 절실히 필요한 감정적 활력을 제공합니다. 인간과의 상호작용이 매우 그리웠던 직원들은 몇 달 동안 얼굴을 보지 못한 동료들과 함께 돌아왔을 때 재충전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은 특히 젊은 직원이나 자녀가 없는 직원의 경우에 해당되며, 이들 중 일부는 고립되어 일하는 동안 웰빙이 저하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 또한 하이브리드는 열악한 생활 환경에 갇혀 있거나 Z세대의 많은 구성원처럼 동료를 만난 적이 없는 근로자에게도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으로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근로자들에게 하이브리드 작업은 감정적으로 피곤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 가지 유형의 일정, 작업 공간 및 환경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것이 소모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심리적 변화 - 매일 설정의 변화 - 너무 피곤합니다. 결코 정착되지 않는다는 끊임없는 느낌, 스트레스, 생산적인 재택 근무가 항상 방해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일치의 대부분은 근로자의 개인 및 가족 상황과 개인의 성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기업이 결과적으로 모든 근로자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정책을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완전히 포괄적인 하이브리드 작업 계획을 설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대유행 기간 동안 고용주와 직원 모두가 일에 대해 배운 것이 있다면 사람들의 요구 사항이 매우 다르다는 것입니다.

한 작업자에게 이상적인 작업 환경은 다른 작업자에게 더 적합할 수 없으며 모든 상황을 설명하는 정책을 설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아니요, 완전 원격 작업은 보편적인 만병 통치약이 아닙니다. 어느 하나). 일부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서는 초기 복귀 정책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한 근로자  코로나19 장기 환자 및 부모와 같은 일부 사람들이 남겨 지고 있으며 이러한 그룹에 속한 많은 사람들은 경력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반대로 일부 기업은 특히 다양한 인력을 채용하고 유지하려는 경우 유연하고 수용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깨닫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는 사람들은 전체 직원 그룹을 소외시키고 현재 경쟁적인 환경에서 궁극적으로 인재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사무실 디자인이 하이브리드 작업을 수용하도록 변경되고 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사무실의 목적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염병 초기에 전문가들은 하이브리드 작업이 우리가 사무실을 사용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물리적으로 보이는 방식도 바꿀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 그리고 대부분 그들이 옳았습니다.

여러 회사는 팀 중심의 공간 , 유명한 수냉식 채팅을 위한 협업 공간, 하이브리드 화상 통화 및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기능을 위한 더 나은 기술 통합을 포함하여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에 맞게 사무실을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 하이브리드 작업 세계에서 머리를 숙이고 집중하는 작업은 집에서 하는 반면 사무실은 혼자 일해야 하는 고립에 맞서 싸우기 위한 중앙 집중식 모임 장소입니다. 

이것은 어떤 경우에는 사람들을 책상에 더 오래 머물게 하는 화려한 특전을 가진 소위 "유치원 사무실" 도 사라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하이브리드 사무실이 반드시 덜 환영받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필수적인 재미' 가 덜하다는 의미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 주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직원은 동료들이 이제 돌아와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잊어버렸고 하이브리드 세계에서 사무실의 날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악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걱정하지 마십시오. 하이브리드가 조금 더 정상적이라고 느끼면 상황이 안정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을 포함한 미래의 업무는 여전히 움직이는 목표입니다.

 

하이브리드 작업의 많은 요소를 둘러싼 안개가 제거된 만큼 여전히 우리가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결국 회사와 근로자 모두 이 이상한 새로운 실험의 비교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연구원들도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종단적 데이터가 아직 없습니다. 그리고 연구  강력하더라도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작동하는 것이 각 직원과 비즈니스에 매우 개인적이기 때문에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일반화를 하기는 여전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알게 될 때 또는 알게 될 것인지조차 분명하지 않습니다.

외부 요인도 이미 하이브리드 작업에 대해 배운 내용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국가에서 경제가 후퇴할 것이라고 위협하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직장 권력의 지렛대가 상사에게 돌아갈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정책을 형성하고 시행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 침체 속에서 노동 시장이 위축되면 원격 근무 창이 닫힐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근로자는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사무실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하이브리드 작업을 정상화하는 정책과 루틴을 연마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므로 이 단계는 실험처럼 느껴지지 않고 의도적으로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진행 속도가 느리더라도 전 세계의 움직임은 단기적인 문제를 해결 하고 장기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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