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슈퍼 출퇴근'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고위 간부들이었다. 이제 점점 더 많은 근로자들이 이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제품 마케팅 관리자인 Blaine Bassett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캘리포니아-네바다 국경에서 300km(186mi) 떨어진 아름다운 타호 호수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일생에 한 번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겨울을 이용하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Tahoe는 올해 기록적인 강설량을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12월에 산에 17피트의 눈이 내렸습니다. 저는 이번 겨울에 새로 시작한 취미인 스노보드와 스노슈를 즐기기 위해 이곳에 오고 싶었습니다."
그 당시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그의 고용주인 여행 신용 카드 및 경비 회사는 여전히 원격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그는 상황이 팬데믹 이전의 규범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동을 일시적인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러나 7개월이 지난 후에도 Bassett은 회사에서 차로 4시간 거리에 있는 사무실로 직원들을 다시 불러 모으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Lake Tahoe에 살고 있습니다. 이는 Bassett의 경우 하루에 한 번 통근이 덜 빈번하지만 훨씬 더 긴 통근으로 대체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슈퍼 통근'이라고 합니다 . 편도 90분 이상 걸리는 통근을 의미 합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것은] 약간의 계획이 필요합니다.”라고 집에서 회사 본사까지 한 달에 두세 번 자동차로 여행하는 Bassett은 말합니다. 그는 더 이상 순간적으로 사무실에 들어갈 수 없으며 "교통 시간을 미리 잘 확인하고 새벽녘에 출발하고 가능한 한 많은 대면 회의를 하루에 몰아 넣으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출퇴근 시간에 사무실에서 이틀을 보내기 위해 친구나 호텔에서 자주 밤을 보낸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거리 여행과 증가된 비용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가 계속해서 Lake Tahoe에서 살 수 있고 나머지 한 달 동안 원격으로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휴식이나 1:1 시간이 필요할 때 레드우드 숲을 걷거나 호수를 산책하면서 전화를 받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슈퍼커뮤터는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미국과 같이 확장된 국가에서 일부 근로자, 주로 고위 간부들은 수년 동안 장거리 통근을 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사람들이 원격 근무와 가끔 사무실 방문을 결합한 고용 모델로 이동함에 따라 팬데믹은 이러한 현상을 증가시켰습니다. 근로자가 하이브리드를 수용하고 도시 허브에서 더 멀리 떨어진 삶을 구축함에 따라 이 새로운 형태의 통근이 미래가 될 수 있습니까?
새로운 슈퍼커뮤터
역사적으로 이런 종류의 장거리 통근을 하는 노동자들은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기술과 같은 분야에서 매우 고령이거나 부유한 지식 노동자였으며 , 이들은 멀리 떨어져 살 수 있었고 때로는 통근 항공편 으로도 드물게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
그러나 이제 슈퍼 커뮤팅은 조금 다른 것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원격 근무는 팬데믹 이전에 드물었던 부문에서도 훨씬 더 정상화되었습니다. 더 많은 수준의 인력에서 일반적입니다. C-suite보다 훨씬 낮은 직원들은 이제 더 유연하게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훨씬 더 광범위한 직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근무 조건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대응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 이는 사무실에서 멀리 떨어져 잠재적으로 더 저렴한 곳에서 생활하고, 훨씬 더 긴 통근을 통해 재택 근무일과 사무실 방문을 매주, 매월 또는 분기별로 결합하여 혼합된 일정으로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많은 근로자가 이것이 합리적인 절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 이후로 490만 명의 미국인이 원격 근무가 가능해 지면서 이사를 갔고 , 지난 20년 동안 어느 시점 보다 2021년에 더 많은 호주인이 주요 도시에서 이사했습니다 .
일부 근로자는 우연히 슈퍼 통근에 빠졌을 수 있습니다.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가 있는 부동산 회사 레드핀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데릴 페어웨더(Daryl Fairweather)가 그랬다. 2020년 가을,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남편의 가족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인구 8,000명의 작은 리조트 타운인 위스콘신 주 제네바 호수로 이사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거기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냥 머물기로 결정했고, 우리는 너무 좋아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평생 도시에서 살았는데 시골에서 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내가 얼마나 좋아하는지에 놀랐다.”
팬데믹 기간 동안 시애틀에 있는 그녀의 사무실(제네바 호수에서 3,200km 떨어져 있음)은 몇 달 동안 직원을 다시 불러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회사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하고 있으므로 분기별로 다시 돌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그녀는 3개월마다 3~4일 동안 본사로 출장을 가며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페어웨더는 "팬데믹 이전에 [슈퍼 통근]을 고려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냥 진짜 옵션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회사에서 중산층 지식 근로자가 일주일에 이틀 또는 한 달에 한 번 사무실에 오도록 허용함에 따라 슈퍼 통근자 그룹이 확장되었습니다 – Robert Pozen
한편 다른 근로자들은 전염병 기간 동안 슈퍼 출퇴근을 경험했으며 물류 문제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생활 방식을 계속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크리에이티브 전략가 Alex Totaro는 런던에서 200km 떨어진 Dorset의 Weymouth로 이사한 프리랜서 크리에이티브 전략가 알렉스 토타로(Alex Totaro)는 "실제로 영구 역할에 대한 하이브리드 정책이 있는 곳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습니다. 124mi)는 작년에 영국 남부에서 떨어진 곳입니다. "나는 현재 모든 옵션에 무게를 두고 있다."
Totaro가 Weymouth로 이사했을 때 그는 멀리 떨어진 런던에 기반을 둔 회사에 고용되었지만 영구적인지 여부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많은 회사가 하는 것처럼 계속 연장했고, 나는 3시간이 넘는 여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할 수 있는 기차 노선의 어딘가를 고려하여 [이전의] 도박이 가치가 있다고 결정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
회사에서 직원들을 사무실로 다시 불러 모은 후 그는 약 6주 동안 슈퍼 출퇴근을 하며 대도시로의 접근성을 즐기면서 여전히 저렴한 곳에서 생활했습니다. 작년 말에 프리랜서로 일한 이후로 그는 도시 기반 작업과 시골 생활을 동일하게 결합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재정적 측면과 삶의 질 측면에서 슈퍼 통근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런던 집세가 엄청나게 비쌌어요.”
Bassett은 그 감정을 되풀이합니다. “대유행 기간 동안 대도시인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것이 정말 지쳤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에게는 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사무실에 와야 하는 것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매우 긴 통근 시간은 그가 "오랜 친구를 만나고 팟캐스트를 듣고 추가 시간이나 생각이 필요한 업무 문제에 집중하면서 시간을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미래인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슬론 경영대학원(Sloan School of Management)의 선임 강사인 로버트 포젠(Robert Pozen)은 하이브리드 직장의 진화는 새로운 스타일의 슈퍼 통근이 여기에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슈퍼 통근자는 주로 매일 물리적으로 출근할 필요가 없는 지식 전문가입니다. 이는 미국 근로자의 약 절반에 해당합니다.”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텍사스 라이스 대학의 킨더 도시 연구 연구소 소장인 빌 풀턴은 주 사이를 오가는 슈퍼 통근자들이 "상위 직위가 아니라 상위 직급"에서 일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Pozen은 하이브리드가 더욱 확고해짐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슈퍼 출퇴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회사에서 중산층 지식 근로자가 일주일에 이틀 또는 한 달에 한 번 사무실에 출근하도록 허용하면서 슈퍼 통근자 그룹이 확대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Fulton은 그것이 모두 평범한 항해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회사는 직원, 특히 감독자가 정기적으로 사무실에 있기를 원합니다. 일주일에 5일이 아니라 한 달에 한 번 이상입니다. 따라서 자동차로 90마일이든 비행기로 500마일이든 아주 가끔씩 장거리를 출퇴근하려는 사람들과 가까운 거리에 있기를 원하는 고용주 사이에 현재 많은 긴장이 있습니다.”
Bassett은 그의 새로운 작업 모델에도 도전 과제가 따른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사무실에서 멀리 떨어져 사는 데에는 분명히 단점이 있습니다. 나는 회사의 해피 아워를 위해 사무실에 거의 가지 않으며 더 이상 '냉각기 이야기'가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제 회의가 훨씬 더 의도적입니다. 팀 문화를 구축하는 것이 예전보다 조금 더 어려워지고 차에 있는 것이 너무 피곤합니다."
그러나 이것 중 어느 것도 그를 제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슈퍼 출퇴근은 제가 계속 하고 싶은 일입니다.”라고 Lake Tahoe의 지역적이고 친환경적인 풍미를 즐기는 Bassett은 말합니다. “나는 미래에 완전히 외딴 곳으로 가고 사무실에서 훨씬 더 멀리 떨어져 산다고 상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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