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여왕에게 그것은 당나귀였습니다. 윈스턴 처칠에게 그것은 비행기였습니다. Leonardo da Vinci에게는 거친 그림 에서부터 획기적인 마찰 법칙의 첫 번째 작업 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있었습니다 . 역사를 통틀어 왕족이든 지루한 회사원이든 인간은 낙서를 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책의 여백이나 봉투 뒷면으로 분류되는 두들은 종종 지저분하고 버려지고 고려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인생이 다른 계획을 세울 때 일어나는 일이라면 기념일 로고는 전화, 회의, 백일몽 등 마음이 다른 곳에 있는 결과입니다. 그러나 그 낙서에서 - 모양, 동물, 선, 이름 - 무엇을 드러내고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지와 함께 강력한 무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예술 프로젝트가 여백에서 기념일 로고를 제거하고 중앙 무대에 배치하는 이유입니다. Turner Prize 수상 아티스트 Oscar Murillo, 전 세계에서 온 100,000명 이상의 어린이가 표시하고 낙서하고 그린 40,000개의 캔버스를 함께 수집합니다. Murillo는 2013년부터 30개국 이상에 있는 300개 이상의 학교에 백지 캔버스를 보냈습니다. 목표는 "가장 흡수적이고 낙관적이며 갈등을 겪고 있는 젊은 마음의 의식적이고 무의식적인 에너지"를 포착하는 것이며 그 결과는 현재 런던 동부 Hackney에 있는 Murillo의 이전 학교에서 처음으로 전체적으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빈 캔버스는 녹음 장치와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최소 6개월 동안 그대로 둔 다음 개인이 원하는 대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들은 거의 100,000명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저의 협력자입니다."
사전에서 두들은 "목적이 없거나 캐주얼한 낙서, 디자인 또는 스케치" 또는 "사소한 작업"으로 정의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상적인 낙서"는 인간이 수천 년 동안 해 온 것입니다. 실제로 최소 73,000개의 인간 그림이 남아공 동굴 의 석기 시대 크레용 낙서 로 믿어졌습니다 . 네덜란드 학자 Erik Kwakkel은 중세 필사본의 여백에서 우스꽝스러운 얼굴, 캐리커처 및 기하학적 모양을 발견하면서 종이에 적힌 가장 오래된 낙서 를 연구했습니다 . "낙서 구불구불한 선과 작은 그림은 중세 책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데, 대부분 여백이나 플라이잎에 있습니다."라고 그는 씁니다.
Doodle Revolution의 저자인 수니 브라운(Sunni Brown)은 "고대부터 인간이 해온 모든 일에는 강력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이 행동은 보편적이고 문화와 경제 집단에 걸쳐 있습니다. 숨쉬거나 노래하거나 춤추는 것과 같으며 인간에게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서명 낙서가 있습니다. 우리가 눈치채지 못할 때 우리에게서 새어 나오는 그림
낙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 단기 기억을 향상 하고 보람을 느낀다 . "Doodleling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해방감을 줍니다."라고 Brown은 말합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두는 것은 자발적인 행동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가장 큰 기능 중 하나는 무의식적인 창의성을 여는 방법일 것입니다. "당신은 결과를 처방하지도 않고 목표를 위해 노력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은 단지 마음이 다른 방식으로 전환되도록 허용하고 초대할 뿐입니다. 그것은 무의식적인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매우 좋은 지점입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이 서명 낙서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눈치채지 못할 때 우리에게서 새어 나오는 그림입니다. 그러나 낙서가 항상 우발적인 것은 아닙니다. 일부 예술가들은 건축가 Frank Gehry와 같이 이를 아이디어 형성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건축가 Frank Gehry의 긁힌 자국 은 그의 건물에 대한 아이디어의 시작을 형성합니다.
낙서는 생각과 백일몽이 우리의 잠재의식에서 펜을 통해 손으로 빠져나가게 하여 우리를 놀라게 하고 우리 자신에게 우리에 대한 것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 Jon Burgerman
영국 태생의 뉴욕 기반 예술가 Jon Burgerman 은 낙서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으며, 그의 작품은 전화 케이스에서 벽, 백악관 내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나타났습니다. 그는 낙서가 완벽주의에 대한 만연한 생각에 대한 해독제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나는 부끄럽게도 낙서를 하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예술을 연구하고 예술을 창조할 때 우리가 그리는 것이 무언가를 닮아야 하고, 우리가 만들고 있는 결과물에 옳고 그름이 있다고 느끼는 시대가 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낙서는 정말 그 과정을 기념합니다. 최종 결과가 무엇인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낙서가 지저분하고 느슨하고 허름하지만 괜찮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아마도 결과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낙서를 스스로 편집하려는 뇌의 경향을 우회하여 너무 자의식적이어서 공개하지 못할 수 있는 생각을 방출하는 방법으로 봅니다. "낙서는 생각과 백일몽이 우리의 잠재의식에서 팔 아래로, 펜을 통해 종이 위로 미끄러져 들어가게 하여 우리를 놀라게 하고 기쁘게 하며 우리 자신에게 우리에 대한 것들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숨겨진 신비와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낙서 속의 비밀."
페이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 숨겨진 미스터리는 고인이 된 사인이자 공예품 딜러인 David Schulson이 수십 년 동안 인상적인 개인 소장품을 수집하면서 유명한 인물의 낙서를 수집 한 한 가지 이유 였습니다 . 그의 아들 Todd Strauss-Schulson은 "그는 그것들이 너무 독특하고 너무 특별해서 팔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에게 그것은 사람의 영혼을 들여다보는 창과도 같았습니다."
대통령, 예술가, 발명가, 작가 및 왕족의 낙서가 포함된 그의 컬렉션 은 2019 년 그의 아내와 두 자녀가 좋아하는 책을 Scrawl: An AZ of Famous Doodles 에서 출판하기 전까지 몇 년 동안 비공개로 유지되었습니다. 낙서의 수준을 높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Strauss-Schulson은 말합니다.
청중을 대상으로 하지 않은 이 개인적인 낙서는 뒤에 있는 사람들의 열정, 집착 및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을 드물게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책의 사진에는 윈스턴 처칠의 스핏파이어 스케치, 젊은 빅토리아 여왕의 당나귀 그림, 페데리코 펠리니와 테네시 윌리엄스의 에로틱한 낙서, 존 르 카레와 찰리 채플린의 휘갈긴 자화상, 신체 부위의 친밀한 에칭이 포함됩니다. 말론 브란도.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정보를 다운로드하려는 이 열렬한 열망에 빠진 아이들이 있습니다 - Oscar Murillo
일부 그림은 케이프 코드(Cape Cod)의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가 바닥에 휘갈겨 쓴 편지, 창립자 클라라 바튼(Clara Barton)의 적십자 로고의 첫 번째 대략적인 스케치,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삐삐 롱스타킹. 다른 사람들은 잘 알려진 인물보다 가볍고 어리석은 면을 보여줍니다. Straus-Schulson은 "Winston Churchill처럼 매우 진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보았을 때 낙서, 무의식적으로 낙서를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아주 어린애 같고 장난기 많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조금 더 인간적이고 부드러운 것이 있습니다." 이 책은 잘 알려진 인물의 낙서를 보여주지만 예술적 위계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 그것은 모든 사람이 창조하려는 충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20세기 그림의 가장 중요한 이름이 보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그림의 순수성"은 Oscar Murillo가 Frequencies에서 포착하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는 2013년 사회학자 Clara Dublanc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영국, 미국, 브라질, 중국, 인도, 이탈리아, 일본, 케냐, 레바논, 네팔,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웨덴, 터키 등의 국가에서 10-16세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고 낙서를 했습니다. 그 결과 캔버스는 슬로건, 모티프, 이름, 모양 및 그림으로 촘촘하게 겹겹이 쌓여 있으며, 이를 만든 어린이의 의식과 무의식의 마음을 모두 반영합니다. Murillo는 "그들은 매우 풍부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정보를 다운로드하려는 이 열렬한 열망에 빠진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캔버스를 오랫동안 그곳에 보관함으로써 무의식적 인 마음을 사로 잡을만큼 익숙해 졌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일 이것을 만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가구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인 주파수(Frequencies)는 지리적, 사회경제적, 정치적인 영역을 가리지 않고 드러내는 많은 다양성을 의미하며, 수천 명의 공동 작업자를 통해 자신이 결코 포착할 수 없는 것을 포착하기를 희망합니다. "아티스트로서 저에게 기본이 되는 것 중 하나는 여행과 지리학적 연구이지만 제 한계를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곳과 연결되고 싶은지 그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매우 구체적인 필터입니다." 캔버스에는 지역의 문화적 상징과 차이점이 포함되어 있지만 공통점도 많습니다. 호날두, 비욘세, 원디렉션과 같은 특정 이름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하트, 해골, 꽃과 같은 친숙한 반복 모티브가 있습니다.
Murillo는 "이러한 표시는 어떤 면에서는 진정으로 지난 10년을 반영한 것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엄청난 양의 문화가 균질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소셜 미디어와 기술이 어떻게 스며들어 이런 종류의 동질성을 만들어낼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려운 일입니다."
Murillo는 어린 시절을 책상 위에서 그림을 그리며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가 다녔던 가톨릭 학교에서는 절대 허락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10세에 콜롬비아에서 영국으로 이주한 후 드로잉은 "치료의 행위"였다고 한다. 집에서 정물화를 그리며 보낸 시간은 그에게 영국에서의 새로운 삶의 방식에 기초를 주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콜롬비아의 거리, 강, 산 대신 주로 실내에서 보냈습니다. "저는 오후와 저녁 내내 해적 라디오를 듣고 그림을 그리며 보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그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그림이 없다는 것이 슬프다. 행동은 매우, 매우 중요했다."
Murillo에게 낙서의 아이디어는 "자유를 암시하고 단순함을 암시하며 급진성을 암시합니다". 그는 우리가 어린 시절을 떠나면 이 자유가 훨씬 더 어려워진다고 말합니다. "'내 아이는 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는 사실 놀라운 칭찬입니다. 왜냐하면 그 자유를 갖고 그냥 놔두고 그림을 그리는 능력을 상실한 것은 특히 성인인 우리이기 때문입니다."
주파수 프로젝트는 진행 중이며 전 세계 젊은이들의 삶과 경험을 기록하는 방대한 카탈로그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아카이브가 유용하기를 바랍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디지털 시대에도 겸손한 낙서는 우리가 인간 행동을 기록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계속할 것 같습니다. 목적없는 낙서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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