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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인도의 독창적인 살아있는 다리

by Frais Study 2021. 11. 18.

수세기 동안 인도 북동부의 원주민 그룹은 살아있는 무화과나무로 복잡한 다리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이 고대 기술이 유럽 도시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구름이 Tyrna 마을에 쏟아지는 비를 가져올 때 Shailinda Syiemlieh는 가장 가까운 다리를 통해 분출하는 개울의 반대편 강둑에 도달합니다. 다리는 콘크리트와 금속으로 만들어진 평범한 구조물이 아닙니다. 대신, 그것은 강둑 옆에 앉아 있는 하나의 거대한 무화과나무로 구성되어 있으며, Syiemlieh가 걸어가는 지지대는 단단히 엮이고 함께 엮인 공중 뿌리의 뒤죽박죽입니다. 다리는 경관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생태계를 동시에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도 북동부 메갈라야 주의 방글라데시 평원 바로 위에 위치한 티르나에는 수백 개의 다리가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그들은 토착 Khasi와 Jaintia 공동체가 우기에 부풀어 오르는 강을 건너도록 도왔습니다. Syiemlieh는 "우리 조상들은 매우 영리했습니다. 강을 건널 수 없을 때 살아있는 뿌리 다리인 Jingkieng Jri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메갈라야는 지구상 에서 가장 습한 지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마을인 Mawsynram의 연간 강우량은 11,871mm(39피트)로, 이는 한 번에 홍수가 나면 일반적인 3층 건물을 물에 잠기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인근 Sohra는 평균 11,430mm(37.5피트)로 2위입니다. 6월부터 9월까지 몬순 바람은 벵골 만에서 북쪽으로 불어 방글라데시의 습한 평야를 지나갑니다. 이 기류가 메갈라야의 구릉 지형과 만나면 열리며 폭우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몬순 호우가 주기적으로 Syemlieh 조상의 외딴 마을을 인근 마을과 격리시켰을 때, 그들은 인도 고무 무화과나무( Ficus elastica ) 의 살아있는 공중 뿌리를 훈련 시켜 범람하는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형성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살아있는 뿌리 다리 를 토착 기후 회복력의  예로 간주합니다 . 그들이 제공하는 연결성 외에도 이 다리는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지역 주민들이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편, 연구자들이 발견한 바와 같이 주변 환경에 재생 효과가 있습니다 . 과학자들은 토착 생활 건축의  개념  현대 도시가 기후 변화에 더 잘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나무는 강을 건너는 데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카시 문화에서 존경받는 위치를 차지합니다(제공: Alamy)

이러한 다리를 건설하려면 수십 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강둑을 따라 좋은 교차 지점에 Meghalaya의 아열대 지형에서 풍부하게 자라는 Ficus elastica 의 묘목을 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 처음에 나무는 큰 지지 뿌리를 만들고 약 10년 후에 성숙한 나무는 더 높은 곳에서 2차 기근을 돋웁니다. 이러한 기근 은 어느 정도의 탄력성 을 가지며 서로 결합하고 성장하여 안정적인 구조를 형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완성된 방법으로 Khasi 교량 건축업자는 대나무나 다른 나무 비계에 공중 뿌리를 짜서 강을 건너 마침내 반대편 강둑에 심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뿌리는 짧아지고 두꺼워지며 강에서 훈련되는 딸 뿌리라고 하는 파생물이 생성됩니다. 건축자들은 이 뿌리를 서로 엮거나 같은 무화과나무나 다른 무화과나무의 가지와 줄기를 엮습니다. 그들은 잎 혈관, 덩굴손 및 기근과 같은 분기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융합되는 문합이라는 과정에 의해 합쳐지고 조밀한 프레임과 같은 구조로 짜집니다. 때때로 Khasi 건축업자는 뿌리 구조의 틈을 덮기 위해 돌을 사용합니다. 이 뿌리 네트워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중을 견디기 위해 성숙합니다. 일부 다리는 한 번에 최대 5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교량 건축업자 다음 세대는 교량 유지 관리를 계속합니다. 한 사람만이 작은 다리를 유지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가족 또는 전체 마을, 때로는 여러 마을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살핌과 발전 과정은 수세기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일부 다리 는 6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건축의 재생적 형태일 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뿌리 다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해지고 자가 수리되며 나이가 들수록 더욱 견고해집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작은 시멘트 다리가 씻겨나가고 강철 다리는 녹이 슬기 쉽지만 살아있는 뿌리 다리는 비를 견뎌냅니다."라고 Syiemlieh는 말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작은 시멘트 다리가 씻겨 내려가고 강철 다리는 녹슬기 쉽지만 살아있는 뿌리 다리는 비를 견뎌냅니다 - Shailinda Syiemlieh

"사람들은 근교가 현대식 대안보다 훨씬 더 내구성이 뛰어나고 비용도 전혀 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이제 숲 계곡에 버려진 근교를 수리합니다."

근교에 대한 이러한 관심의 부활은 부분적으로 Living Bridge Foundation 을 설립한 Rangthylliang 마을 출신의 Morningstar Khongthaw의 노력 덕분 입니다. Khongthaw와 그의 팀은 루트 브리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오래된 다리를 수리 및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다리를 건설합니다.

나무가 오래되면 무화과 나무의 공중 뿌리가 문합이라고 알려진 과정에서 융합됩니다 (Credit: Getty Images)

기존 교량과 달리 루트 교량은 주변 환경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나무는 자체 건축 자재를 생산하는 것 외에도 일생 동안 온실 가스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 그것들 은 토양을 안정시키고 산사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존의 교량은 토양층을 파괴할 수 있지만 뿌리는 토양 침식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토양 구조를 고정할 수 있다고 13년 동안 교량을 연구해 온 뮌헨 공과대학 조경 건축 분야의 녹색 기술 교수인 Ferdinand Ludwig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많은 나무에 해당되지만 Ficus elastica 는 생태계에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Meghalaya의 현지인이자 히말라야의 보존에 중점을 둔 인도 생물다양성 연구소의 과학자 Salvador Lyngdoh는 말합니다. 무화과나무는 주변의 생물다양성을 촉진하는 기본 종입니다. 그 위에서 이끼가 자라고, 다람쥐는 가지에 살고, 새는 캐노피 안에 둥지를 틀고, 수분을 돕는 곤충을 지원합니다. 이 나무를 다리로 바꾸는 행위는 동물이 서식지에서 번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Lyngdoh는 말합니다. 나무 껍질 사슴과 구름 표범은 뿌리 다리를 사용하여 숲의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트 브리지는 모든 면에서 기존 유형을 능가하지 못할 수 있다고 Lyngdoh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 다리는 더 많은 무게를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뿌리 다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현대 다리보다 넓은 범위의 자연 종에 훨씬 더 유용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살아 있는 뿌리다리는 숲 속에 박힌 모자이크입니다. 다리와 자연림을 종으로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토착 건축물은 뮌헨 공과 대학의 루트비히와 같은 과학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잠재력은 세계 다른 지역의 건물과 공간을 더 친환경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Ludwig는 이 다리를 자연 시스템의 손상과 악화를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뿐만 아니라 재생 개발의 한 예라고 봅니다. 후자는 악화를 역전시키고 생태계의 건강을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러나 살아있는 뿌리 다리를 이해하는 것은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이 다리를 지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라고 Ludwig는 말합니다. "이 뿌리를 잡아당기고 묶고 짜는 방법은 건축업자마다 다릅니다. 어느 다리도 비슷해 보이지 않습니다."

다리에 대한 역사적 기록 정보의 부족도 다리를 조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19세기 영국 식민 시대까지 메갈라야의 원주민 카시 주민들은 문자가 없었습니다. 카시족의 생활 방식은 구전 역사를 통해 전해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교량에 대한 문서화된 정보가 희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화과 나무는 뿌리 다리를 만드는 데 고유하게 적응할 수 있지만 런던 평면 나무와 같은 다른 종도 건축에 통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제공: Alamy)

그래서 Ludwig의 팀은 다리 건설 기술을 이해하기 위해 Khasi 교량 건축업자 및 디지털 도구와의 대화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들은 뿌리의 복잡한 모양을 매핑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다리의 디지털 골격을 구축했습니다. 다음으로, 사진 측량(사진을 사용하여 근교를 기록, 측량 및 해석)을 사용하여 교량을 문서화하고 이를 사용하여 3D 모델을 구성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Ludwig의 팀은 루트 브리지에서 영감을 받은 나무 파빌리온을 사용하여 여름 주방용 지붕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교량이나 건물을 지을 때 계획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있습니다."라고 Ludwig는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살아있는 건축물에서는 불가능합니다. Khasi 사람들은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무 성장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상호 작용하고 그에 따라 조건에 적응하는 방법에 있어서 매우 영리합니다." 새로운 루트가 나타날 때마다 Khasi 빌더는 이를 구조에 통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습니다.

그들은 대신 선택, 타협했습니다 있도록 그러나 유럽에서, 매우 다양한 기후, 무화과 나무속 탄성 섬유를 사용하여, 실행 가능한 옵션이 아니었다 버즘 나무과 hispanica , 런던 평면 트리. "그게 다가 아닙니다. Khasi는 자연에 살고 생태계와 깊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놀라운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Ludwig는 말합니다. 그래서 그의 팀은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이 프로세스를 모방하고 나뭇가지를 함께 지붕으로 엮을 수 있는 기하학을 정착시켰습니다. 팀은 계속해서 나무를 다듬고 가지치기를 하여 나무가 더 가늘게 자라도록 격려합니다.

"우리는 유럽에서 식물 성장에 반응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인간은 나무를 심고, 나무는 성장하고, 인간은 반응하고, 나무는 다시 반응합니다."라고 Ludwig는 말합니다. "자연과 상호 작용하는 이러한 방식은 지속 가능하고 재생 가능한 미래에 필수적입니다."

메갈라야의 2층 루트 브리지는 이제 유명해지며 전 세계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Credit: Alamy)

Ludwig는 살아있는 건축물이 도시 ​​거주자의 외부 웰빙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건물, 다리 및 공원에 나무를 통합 하면 붐비는 지역에 자연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다리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이 토착 공학의 요소를 차용하여 도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려는 것입니다."라고 Ludwig는 말합니다.

토착 지식의 자연 기반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컬럼비아 대학의 건축가이자 조교수인 Julia Watson은 이것의 일부가 우리가 나무를 보는 방식을 바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도시의 나무를 수동적인 요소로 보는 대신 나무가 도시 맥락에서 제공하는 생태계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능동적인 기반 시설로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나무는 콘크리트 구조물이 열을 흡수하고 도시를 따뜻하게 유지 하는 도시 열섬 의 영향을 줄이고 실외 주변 온도를 낮출 수 있다고 Watson은 말합니다.

Ficus의 탄성 섬유가 지금까지 다리를 넘어 가능성을 제공, 왓슨은 말한다. 이 나무는 건물에 추가할 필요는 없지만 건물 정면이나 지붕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메갈라야에서 Khasi의 생명 공학 관행은 나무와 주변 환경을 한 단계 더 통합하여 생태계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하나로 묶습니다. Lyngdoh에 따르면 다리는 사람들이 함께 다리를 건설, 유지 및 수리할 때 커뮤니티 생활을 촉진하고 사회 내에서 존경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오늘날 훈련되고 있는 어린 다리는 지금 돌보고 있는 사람들이 건너는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가 건너게 될 것입니다. "커뮤니티는 오늘날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이타적인 행동입니다. 그것은 보존 철학입니다."라고 Lyngdoh는 말합니다. 그는 이러한 이타심이 커뮤니티를 하나로 묶고 생태계를 보호하는 신성한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Khasi 문화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루트 브리지는 항상 지역 사회에 경제적 이익을 가져왔습니다. 과거에는 다리 네트워크가 마을과 인근 도시를 연결하여 지역 주민들이 빈랑과 빗자루 풀을 운송하고 판매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했습니다. 오늘날 그들이 가져오는 관광 경제도 있다고 Syemlieh는 말합니다.

Syiemlieh의 고향인 Tyrna에서 약 3,500계단 내려가면 Umshiang 강의 두 은행을 연결하는 Double Decker Root Bridge가 있습니다. 수위가 높아졌을 때 Khasi 마을 사람들은 같은 무화과나무의 뿌리를 물보다 높은 강 건너편에 추가로 훈련하여 첫 번째 다리 위에 두 번째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관광객이 몰리기 시작하면서 홈스테이가 문을 열었습니다. 현지인들은 캠프장을 만들고 언덕이 많은 정글을 통해 방문객을 안내했습니다. 임시 포장 마차는 바삭한 포장부터 병에 든 음료까지 모든 것을 쌓아 놓았습니다. 3월에 Syemlieh는 Tyrna 바로 남쪽에 있는 Laitkynsew 마을을 방문했을 때 현지인들이 대나무 비계에 무화과나무의 공중뿌리를 잡아당기고 비틀고 짜서 삼중 다리를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데커 브리지, 세 번째 루트 레이어는 강둑을 가로질러 기울어져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3개의 층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라고 Syemlieh는 말합니다.

관광에는 우려가 따른다고 Syemlieh는 말합니다. 비어 있는 바삭바삭한 패킷과 병을 제외하고, 일부 루트 브리지에서는 관광객들이 셀카를 위해 기어올라가 잠재적으로 나무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수백 명의 군중을 봅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은 이미 다양한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Khongthaw는 살아있는 뿌리 다리와 깊은 정글의 캐노피와 터널과 같은 Ficus elastica 로 만든 기타 기반 시설 , 농부들이 등반하는 데 사용하는 사다리 같은 구조 에 대해 관광객을 교육하기 위해 박물관과 학습 센터를 짓고 있습니다. Meghalaya의 비옥한 평원으로 가는 길에 위아래로 바위 난간이 있습니다.

메갈라야 외곽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Watson은 살아있는 뿌리 다리에서 영감을 받은 건축물이 도시의 공기, 토양 및 야생 동물에 대한 이점을 제공하여 도시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생활 기반 시설은 인간뿐만 아니라 놀라운 생물 다양성과 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Watson은 말합니다. "우리는 생존을 위해 그 생물다양성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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