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팔만대장경 이야기

모두 다른 대답

by FraisGout 2020. 6. 22.

  옛날 인도에 긴수라는 이름의 동물이  있었다. 그 동물의 모습을 무척  궁금해하던 한 남자는 긴수를 
봤다고 하는 사람을 찾아가 물었다.
  "긴수를 아십니까?"
  "알죠."
  "어떻게 생겼습니까?"
  "화로의 받침 기둥처럼 생겼는데 온몸이 까만색이라오."
  대답한 이가 처음으로 긴수를 보았을 때 긴수는 까만색의  몸을 지니고 있었다. 그러나 그 남자는 그 
대답에 만족할 수 없었다. 그는 다시 긴수를 봤다고 하는 또 다른 사람을 찾아갔다.
  "긴수를 본 적이 있습니까?"
  "있죠."
  "긴수는 어떻게 생긴 동물입니까?"
  "빨간색입니다. 그 모습은 마치 꽃이 활짝 폈을  때와 비슷해서 마치 고기를 자르는데 쓰는 도마처럼 
평평하게 생겼습니다."
  이번에도 대답한 사람이 거짓말을 한 것은 아니었다. 그가  긴수를 봤을 때의 모습은 말한 그대로 빨
간색 도마 같은 모습이었다. 그러나 그 남자는 믿음이  가질않아 긴수를 봤다고 하는 다른 사람을 찾아
가 물었다.
  "듣자하니 긴수를 보셨다죠?"
  "그렇습니다."
  "긴수는 그 크기가 얼마나 됩니까?"
  "자귀나무의 열매만한 크기입니다."
  그 남자는 이 대답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긴수를 봤다고 하는 사람들을 찾아다녔다. 그러나 
그 대답들은 모두 다른 것이었다. 긴수가  도대체 어떻게 생긴 동물인지 그  남자는 끝내 분명해 알 수 
없었다.

'기타 > 팔만대장경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닷가 사람들이 고동을 부는 이유  (0) 2020.06.22
원한 대 원한  (0) 2020.06.22
물거품으로 만든 장신구  (0) 2020.06.22
하늘의 감동  (0) 2020.06.22
노인의 지혜  (0) 2020.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