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의 역할과 선임은 일반적으로 간단한 용어로 정의되었습니다. 그러나 작업이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다소 임의적일지라도) 제목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피해는 무엇입니까? 최고 경영자. 마케팅 이사. 리드 작가. 판매 사원. 이와 같은 직함은 일반적으로 수년간 업무 전반에 걸쳐 표준이었습니다. 간결하고 명확하며 직무 및 연공서열과 같은 필수 직원 세부 정보를 전달합니다. 직원과 채용 담당자 모두에게 이해가 되므로 애매모호할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직함은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서 진화하는 또 다른 기능입니다. 'Chief Visionary Officer', ' Chief Innovation Evangelist' , 'Business Development Guru' 또는 ' Chief Remote Officer '와 같은 레이블이 등장하면서 기존 시스템이 너무 경직되고 진부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직원의 호칭을 변경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직함을 만드는 것이 거의 해가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결국 업무가 더욱 유연해짐에 따라 업무 기능과 이를 설명하는 방식도 변하고 있습니다. 여러 면에서 이 새로운 타이틀은 진화하는 시대를 반영합니다. 그들은 일부 직원들이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거나 더 높은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직책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임의의 직함을 만들기 위해 관련 규칙을 완화하는 것이 항상 최선의 접근 방식이 아닐 수도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명확하고 단단한
직책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직원의 연공서열과 책임을 명확하고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보좌관은 직원 아래, 이사 아래, 부사장 아래, CEO 아래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명확한 제목은 계층 구조와 책임을 표시하고 지위 획득 및 승진 경로를 밝힙니다. 또한 근로자가 구직 활동을 할 때 적절한 역할을 찾는 방법과 채용 담당자가 검색에 의존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산업에는 전통적으로 이러한 상태 표시기가 일부 반복되어 있지만 특히 직원의 직위가 회사 전체에서 조직의 직위와 일치하는 계층적 산업의 경우에 그러합니다.
내 일이 관심 받는 게 전부라면 제목도 그래야지 - 레니 휴즈
법률 분야가 핵심 사례입니다. 런던 소재 DMH Stallard의 파트너이자 회장인 Rustom Tata는 “전통적으로 법률 분야의 경력 발전은 연수 변호사에서 변호사, 동료, 급여 파트너, 그리고 대부분의 회사에서 지분 파트너로 이루어집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것은 직원의 경험과 발전에 관한 특정 회사의 관점 내에서 상대적인 선임을 전달합니다." 많은 로펌이 최근 몇 년 동안 "선임 직원", "관리 직원" 및 "법률 보조원"을 통해 조직 구조에 새로운 계층을 추가했지만 Tata는 직함의 언어와 회사 내 순위가 명확하고 이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업계.
그러나 직책은 법률 및 금융과 같은 산업에서 상당히 확고하게 자리 잡았을 수 있지만 다른 많은 산업, 특히 창의적인 산업에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덜 경직된 환경에서 고용주는 신입이든 새로 승진하든 직원의 직함을 거의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타이틀은 채용 또는 유지 도구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고객의 관심을 끌 수도 있습니다.
런던에 본사를 둔 크리에이티브 광고 대행사인 Truant에서 공식 직책이 '과대 광고 및 문화 책임자'인 Lennie Hughes의 경우였습니다. 이것은 처음에 회사가 채용한 직위가 아니었습니다. 그 직책은 공식적으로 보다 전통적인 '마케팅 및 신규 비즈니스 책임자'로 광고되었습니다. 그러나 Hughes는 인터뷰에서 빛을 발한 것은 전통적인 마케팅 경험보다는 그의 강력한 대인 관계 기술과 자연스러운 문화 적합성이라고 말했습니다.
Hughes는 Truant와 협력하여 그가 이끌 역할에 대한 새로운 직함을 만들었으며, 전통적인 외부 브랜딩과 커뮤니케이션을 내부 직장 문화에 대한 신선한 해석과 혼합하는 데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의 일상 업무에는 소셜 미디어 계정 및 보도 자료 관리와 같은 일반적인 홍보 업무와 함께 라이브 이벤트, 팟캐스트 및 의류 라인 큐레이팅이 포함됩니다.
마케팅과 신규 비즈니스는 여전히 Hughes의 소관이지만, 그는 새 타이틀이 자신에게 더 잘 어울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혁신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는 또한 전략적 이점이 없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인정합니다. “제 일이 주목받는 것이 전부라면 제목도 그래야 합니다.”
'홍보 움직임'?
전문가와 직원 모두 화려하고 다소 임의적인 직책에도 장점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고용 플랫폼 인디드(Indeed)의 EMEA 경제 연구 책임자인 Pawel Adrjan은 런던에 기반을 둔 변경된 직책이 직원이 회사에서 더 가치 있다고 느끼도록 도울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는 BBC Worklife에서 본 인디드 데이터를 인용하여 "사람"이 "인적 자원"이라는 전통적인 명칭을 능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인재 확보"라는 표준 호칭은 75% 증가한 반면 "채용"은 2019년 이후 19% 감소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직위에서 "고객 성공" 및 "고객 성공"과 같은 용어가 "판매"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인적 자원'은 관료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라고 Adrjan은 말합니다. “대신 제목에 '사람'을 사용함으로써 고용주는 사람에게 투자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언어를 통해 기업은 개인을 착취할 자원이 아니라 고객 및 파트너로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 만들어진 맞춤형 타이틀로 힘을 얻는 직원들에게도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Hughes는 "자신감이 크게 향상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번창하고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당신의 기술을 믿고 있습니다." 그는 많은 직업 경로가 더 이상 선형적이지 않기 때문에 전통적인 직함이 "제한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채용 담당자의 입장에서 그들은 진보적이고 심지어 재미있는 문화를 신호로 하여 근로자를 유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호하지만 화려한 제목은 회사가 광범위한 후보 풀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빡빡한 고용 시장에서 특히 유용할 수 있다고 Adrjan은 말합니다. "채용 경쟁이 치열할 때 고용주는 급여, 혜택 또는 직책을 제공하는 등 군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Hughes가 지적한 것처럼 "PR 이동"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이름의 단점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
첫째, 그들은 때때로 무의미하고 무의미하여 근로자에게 거창한 직함을 부여하지만 실제로 업무에 수반되는 지침은 거의 없습니다. "'바리스타' 또는 'HGV 드라이버'와 달리 '팀원'은 브랜딩 연습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라고 Adrjan은 말합니다. "후보자가 기업의 소중한 구성원이 될 것임을 암시하지만 직업에 대한 정보는 전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비설명적이고 부풀려진 직함이 비용이 들지 않는 채용 전술로 사용되어 직원의 자아를 고취할 때 이러한 모호성은 고용주와 직원 간의 기대치 불일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이는 일자리가 과매도로 이어져 직원들이 약속한 것과 일치하지 않는 역할을 맡게 되는 힘든 위치에 놓일 수 있습니다.
생소한 직함은 근로자가 결국 새 일자리를 찾을 때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Adrjan은 간단하고 구체적인 언어로 된 정확하고 설명적인 제목이 구직자들이 실제로 자신에게 맞는 공석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지적합니다. 리브랜딩 작업은 "너무 멀리 갈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제목이 "너무 일반적이고 모호"해지면 구직자들은 자신의 고용 경험을 가능한 역할에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일관된 직함은 다양성과 형평성에 도움이 되며, 다양성과 형평성에 도움이 되는 명확한 경력 사다리, 진로 및 급여를 제공합니다. – Pawel Adrjan
채용 담당자 역시 조직 외부에서는 사실상 무의미한 직함을 가진 새로운 역할에 적합한 후보자를 식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용 관리자 가 연락 을 취하는 경우 후보자를 뒷걸음질칠 수 있습니다. Adrjan은 "직함에 매우 흔하지 않은 단어가 있으면 직원이 채용 담당자에게 자신의 직업을 설명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넓은 의미에서 근로자와 조직 모두가 고통을 겪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관된 직위는 다양성과 형평성에 도움이 되며, 다양성과 형평성에 도움이 되는 명확한 경력 사다리, 진로 및 급여를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무의 본질이 변화함에 따라 조직이 기능하는 방식과 이에 대응하여 생성하는 역할의 종류 측면에서 새롭고 색다른 직함이 계속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작업자는 조심하십시오. 부풀려진 직책이 아첨하고 유혹적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고려해야 할 단점이 있습니다.
Hughes는 여전히 자신의 새로운 역할을 정의하는 중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하이프와 문화'가 매일 무엇을 의미하는지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선택에 만족하며 자신의 독특한 타이틀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낙관합니다. "그것은 광범위한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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