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3/IT 팁

저작권 만료된 음원 다운로드 방법 및 사이트

by FraisGout 2020. 3. 16.

오늘은 저작권(저작인접권)이 만료된 음원을 무료로 공유해주는 웹사이트에서,

간단한 설명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커피숍, 호프집, 헬스장 등에서 음악을 틀 때 저작권료를 내야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16평 규모의 커피숍 매달 4000원씩 저작권료.

300평 규모의 헬스장 매달 5만 9600원 정도라고 하네요.
15평 미만의 영세 사업장과 전통시장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는 금액이 크지는 않은거 같네요.

지금까지는 에어로빅장, 무도장, 단란·유흥 주점, 골프장,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 한해 저작권료를 징수했다고 하네요,
저작권료를 고의로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이나 형사고소가 가능하다네요.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작권료 걱정없는

클레식 음원 공유사이트 입니다.

http://www.kkacl.com/md


 

 

첨부된 링크로 접속하면, 간단한 사이트 소개가 와,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나오는데요,

그 아래를 보면, 클래식 목록이 나옵니다.

찾는 곡이 있을시에는 Ctrl+F(단축키) 를 눌러 나오는 검색창에서,

검색하여 찾는게 빠르실수 있습니다. 

지금은 다운로드 방법을 성명하기 위해,

클랙식 선곡집에 하단에 있는,

태교에 좋은 클래식 1집 을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교에 좋은 클래식 1집을 눌러주면,

태교에 좋은 클래식 1집 곡 리스트와 그위에 다운로드가 있는데요,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태교에 좋은 클래식 1집 이라는 압축된 파일을 받을수 있는 곳으로 이동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주면, 평소에 온라인에서 내 PC로 다운로드 받는 방식으로

열기, 저장, 메뉴가 나오는데요, 저장을 눌러 주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으로 다운로드를 받았는데요,

보통은 내PC 다운로드 폴더로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렇게 압축파일이 나오는데요,

압축된 상태에서도 내 PC에 설치된 뮤직플레이어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압축파일을 열어주면, 클래식 곡 MP3 파일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폴더에 풀어주면 되는데요,

압축파일 풀어주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Ctrl+A(단축키) 누르면 파일전체가 선택됩니다,

사진처럼 이동할 폴더로 끌어다 주면,

압축파일 풀려, 해당 폴도에 MP3파일이 이동된게 보입니다.

클래식이 어울리는 매장이라면, 매장 음악으로 사용해도 되고,

자유롭게 음악감상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나, 블로그 배경음악으로 사용해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에 글쓸 써봤는데요,

주말 오전이라 그런지, 내용이 잘 정리가 안되네요.^^

배경음악 넣는 방법은 전에 쓴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마무리하고, 저는 점심을 먹어야 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