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에서 사람들은 종종 파트너에게 헌신하는 것과 캐주얼하게 지내는 것 사이의 애매한 중간 지점을 피했습니다. 젊은 데이트 상대가 그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밀크셰이크를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부부가 확실히 함께 굳어지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 그 대신, 현대의 데이트는 젊은이들을 위한 섬세하고 때로는 복잡한 일련의 '아기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데이트와 섹스에 대한 Z세대의 태도는 이전 세대부터 진화해 왔습니다. 그들은 사랑과 섹스 에 대해 특히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며 , 나중에는 나이 많은 또래들이 했던 것처럼 헌신적인 낭만적 관계를 구축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로맨스와 친밀감에 완전히 관심을 표명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그들은 자신의 삶에 더 잘 맞는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정과 관계 사이의 회색 영역을 설명하는 용어인 '상황'이라는 개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전문가들은 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급증했다고 정의하기 어려운 데이트 단계에 상황을 설명합니다. 특히 섹슈얼리티와 상황에 대한 연구를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미국 미시간 대학의 사회학 교수 엘리자베스 암스트롱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관계 분류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이 용어는 2020년 후반에 주목받기 시작한 이후 올해 Google 검색 트래픽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인종, 성별 및 성적 취향을 초월한 상황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있다고 덧붙입니다. 암스트롱.
특히 젊은 데이트 상대 사이에서 이 용어의 생성과 지속적인 상승은 Z세대가 이전 세대와 다른 방식으로 사랑과 섹스의 의미를 재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
'어디로 갈 필요' 없어
상황 관계는 일반적으로 정서적, 육체적 연결의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배타적이고 헌신적 인 관계에 있다는 기존의 개념을 벗어나 작동하는 두 사람 사이의 비공식적 인 배치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시간이 제한되고 캐주얼한 배열이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졸업 후 새로운 일자리가 그들을 새로운 도시로 데려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헌신적인 파트너십으로 발전하고 싶지 않은 두 명의 대학 4학년생의 경우일 수 있습니다.
암스트롱은 상황이 ' 관계 에스컬레이터 ' 에 도전하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 친밀한 파트너십은 동거, 약혼 및 결혼과 같은 전통적인 관계 이정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선형 구조를 가져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그녀는 상황에 대한 개념이 "아무데도 가지 않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시간 낭비'라는 개념"에 반대한다고 말합니다. Z세대가 점점 더 수용하고 있는 감정입니다. 오히려, 이러한 배열에 있는 사람들은 정의되지 않은 관계의 회색 영역을 기꺼이 선택합니다. 암스트롱에 따르면, 그들은 “어떤 이유로든 상황이 지금 당장은 효과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은 '어디로 갈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연구는 이에 동의합니다. 2020년에서 2021년 사이에 150명의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에서 미국 툴레인 대학교의 사회학 부교수인 리사 웨이드는 Z세대가 관계를 정의하는 것을 더 꺼려하거나 관계가 발전하기를 바라는 것을 인정하기조차 꺼린다는 사실을 관찰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연구에 따르면 "카드를 가슴에 가까이 대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지만 Z세대는 특히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것을 꺼립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TikToker와 트위터(특히 Z세대)는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널리 공유합니다. TikTok에서 #situationship 태그가 붙은 동영상은 8억 3900만 회 이상 조회되었으며 #situationship 및 #situationship 아래의 동영상도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대중 문화에서도 언급이 많습니다. 이 용어는 Love Island UK 와 같은 인기 있는 데이트 쇼와 밀레니엄 세대의 스웨덴 가수 Snoh Aalegra 의 Situationship 과 같은 노래에 나타납니다.
26세의 Amanda Huhman은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이 상황에 대한 메모를 비교할 때마다 "저와 제 친구들은 우리 모두가 같은 삶을 살고 있다고 농담을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텍사스에 기반을 둔 Huhman은 TikTok에서 상황에 대한 경험을 문서화했습니다. 그녀 자신의 상호 작용과 그녀가 보는 약혼에서 그녀는 배치가 일반적이라고 믿습니다. “적어도 Z세대와 젊은 밀레니얼 세대인 Z세대에게 데이트 문화에서 정말 인기 있는 부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Huhman은 그녀가 설명하는 상황에서 1년 이상을 보냈습니다. 그녀가 자신의 경험에 대해 TikTok을 게시했을 때, 거의 800만 조회수와 수만 개의 댓글을 얻었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의료 컨설턴트인 Huhman은 원격으로 일하고 자주 여행하며 한 번에 몇 달 동안 새로운 도시로 이사합니다. 그녀는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은 그녀가 더 많은 자유와 자율성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오늘날 우리의 데이트 문화는 매우 혼란스럽고 혼란스럽습니다."라고 Huhman은 믿습니다. "[Z세대는] 그냥 이렇게... 바쁜 생활 방식을 살고 있고, 우리는 그에 맞게 데이트를 적응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궤적 우선 순위
Z세대가 데이트 세계에 들어서면서 사랑을 찾는 것은 일련의 현대적인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팬데믹은 많은 사람들이 파트너 를 만나고 데이트 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온라인 데이트 로의 대규모 이동은 종종 그 피해를 입힙니다 .
또한 많은 젊은이들이 과거처럼 의도적으로 데이트를 강조하지 않습니다. 기후 위기, 급등하는 인플레이션과 정치적, 사회적 격변과 함께 불안정한 경제에 직면한 젊은이들은 옹호에 더 많이 참여하고 개인, 직업 및 재정적 안정을 먼저 추구 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관계가 교육 및 경력 목표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인생의 궤도를 희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Wade는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상황은 다른 약속이 뒤처지게 하지 않고 낭만적이고 성적 정체성을 탐색하려는 Z세대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암스트롱은 이 현상이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다양화”하며 이 회색 영역을 회피하는 대신 선택하는 것이 점점 정상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물론 이 모호한 정의에 불안정성과 위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론적으로 상황은 두 사람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해 마음을 열고 투명한 상황이라는 조건에 동의할 때 "급진적인 정직함"을 담는 그릇 역할을 할 수 있다고 Wade는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두 사람의 우선순위를 맞추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각 당사자가 상황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같은 입장이 아닐 때 상황이 좋지 않게 끝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그녀는 한 사람이 헌신적인 관계로 발전할 준비가 되었을 때 이런 일이 발생하지만 변화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두 사람이 이에 대해 논의하지 못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데이트 세계에서 상황에 대한 관심 증가는 젊은이들이 앞으로 사랑과 성을 재구성하는 방법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자신이 느끼는 것을 새롭게 받아들이는 것은 이전 세대의 많은 데이트 상대가 피했던 만족스러운 중간 지점입니다.
Huhman에 관해서는 그녀는 그 사이에 사는 데 완벽하게 만족합니다. “그것은 내 선택이고 내가 내리는 결정이며 행복합니다. 그것은 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람들이 편안하고 옳다고 느끼는 한, 기대치가 무엇인지 걱정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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