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진정한 사랑을 위한 일일점검 리스트

by Frais Study 2020. 8. 17.

사랑은 결혼을 위한 토대가 아니다. 결혼이  사랑을 위한 토대이다. 사랑받는 
것은 이 세상에서 두 번째로 좋은 것이고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누군가
를 사랑하는 것이다.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아라.

  1.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했는가?
  2. 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위해 사랑이 담긴 행동을 했는가? 
  3. 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위해 인내심을 보였는가?
  4.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친절히 대했는가?
  5. 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시기하거나 샘내지 않았는가?
  6.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교만하거나 자만하지 않았는가?
  7.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이기적이고 무례한 행동을 하지 않았는가?
  8.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내 방식만을 고집하지 않았는가?
  9.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흥분하거나 과민하게 반응하지 않았는가?
  10.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미움을 품지는 않았는가?
  11. 오늘 난 나의 배우자와 함께 승리에 찬 진실을 맛보며 기뻐했는가? 
  12.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진정 충실하였는가?
  13.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나에게 최고라는 것을 믿고 기대하였는가?
  14.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나의 힘을 최대한 발휘하였는가?
  15.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신의를 지켰는가?
  16. 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서 소망을 찾았는가?
  17. 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사랑하였는가?
  18. 가장 위대한 힘이 사랑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