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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능률적으로가 아니라 효율적으로 일하라.

by Frais Study 2020. 8. 18.

능률이란 일을 적절하게 하는 것을 말하며  효율이란 적절한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토마스 K. 코넬란>

  한정된 시간과 자원을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아주  단순해 놓치기 
쉽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사소한  것에 신경 
쓰다 가장 중요한 일을 못한다면 그건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
떤 일을 하는 데 있어, 그 일을 당신이 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맡겨
도 되는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핵심은 능률적인 시간 활용보다는 효율적인 
시간 활용에 있습니다.
  신중하게 일을 하며 현명하게  시간을 활용한 이  효율적인 사람들은 어떻게 
발전할까요?
  몇 년전에 나온 <어소시에이트드  프레스>지의 기사를 보면,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빠르게 승진했다고 합니다.

  "시카고의 한 의대에 있는 리서치 팀의 조사에 따르면, 활발하지 않고 재미없
는 사람들은 파티에 우선적으로 초대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 승진 대열에
는 먼저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88명의 관리직원에 대한 조사를 마친 결
과, 이 '재미가 덜한'  사람들이 가장 성공하는  관리직원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그들이 다른 데 한눈 팔지 않고 주어진 일에만 전념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들로 분류된  관리직원들은 그렇지 않은 사
람들에 비해 낮은 연봉을 받는 경향을 보였다."

  이것은 당신에게 재미없는 사람이 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일을 하는 
데 있어 진지하고 신중해야 하며, 자신이 맡은 일은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는 것을 말하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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